남양주시지회, 경로당 회장단 아동보호순찰대 맹활약
남양주시지회, 경로당 회장단 아동보호순찰대 맹활약
  • 김용환 기자
  • 승인 2009.09.04 15:42
  • 호수 18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지회, 경로당 회장단 아동보호순찰대 맹활약

경기 남양주시지회(지회장 구종서) 수동면분회(분회장 원유관)는 경로당회장단 70명으로 아동보호순찰대를 구성하고 아침에는 등교길에서 교통안전 도우미가 되고 낮에는 하천가에서 행락객이 버리고 간 쓰레기 수거와 오후가 되면 하교길에서 어린이 지킴이가 되어 하루 종일 쉴 새 없이 활동하고 있다.

특히 최승석 수동면장도 아동보호지킴이부터 환경정화 캠페인까지 아동보호순찰대와 함께 행동해 주위의 귀감이 되고 있다.




고양 일산동구지회, 백두산·고구려유적지 등 탐방
경기 고양 일산동구지회(지회장 이상국)는 8월 23일부터 8월27일까지 4박5일간 대련과 백두산(남파), 고구려유적지 등을 탐방했다.
이상국 지회장을 비롯한 경로당 회장, 노인대학생 등 43명은 첫날 성해광장을 돌아보고 단동으로 이동, 고구려의 천리장성이며 해안방어 요지인 비사성을 둘러봤다.

또한 탐방단은 압록강변, 신의주, 위하도 등 유람선을 승선하는 한편 2656m의 관명봉을 통해 천지에 도착. 100번을 가도 2번 밖에 볼 수 없다는 백두산을 단 한 번에 구름 한 점 없는 맑은 하늘아래서 감상할 수 있었다.
이들 일행은 통화를 거쳐 집안에서 우리 역사의 자존심인 광개토왕비, 대왕릉, 장수왕릉을 돌아보고, 424년간의 고구려 수도였던 국내성 성벽을 보기도 했다.

 

 




군포시지회, 대야미경로당 입주식
경기 군포시지회(지회장 이성희)는 8월 21일 내빈과 각 경로당 회장 및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야동분회 대야미경로당 신축 입주식을 가졌다.
대야미경로당은 기존의 경로당이 아파트 신축으로 헐리게 되자 건물을 다시 짓고 이번에 이전하게 된 것이다.



의정부시지회, 실버폴리스 간담회 개최
경기 의정부지회(지회장 이원우)는 8월 21일 실버폴리스(경우회원 5명, 노인회원 5명)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의정부경찰서 윤동길 서장은 모범 어르신 두 분에 대한 감사장과 참여 어르신 전원에게 선물을 전달했다.

또한 이날 향후 수당인상 문제, 하계유니폼의 질적 개선을 약속하는 등 시종일관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간담회가 진행됐으며, 의정부 경찰서에서 참여 어르신에게 푸짐한 오찬을 대접했다.



오산시지회, 제1회 지회장배 장기·바둑대회
경기 오산시지회(지회장 박신영)는 8월 20일 지회 강당에서 내빈과 경로당 회장, 장기 선수 32명, 바둑 선수 29명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오산시지회장배 장기·바둑대회 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에서 장기부문 1등은 조승호 회원, 2등 김문옥 회원, 3등은 조동수, 박성호 회원이 각각 입상했다.



수원 영통구지회, 여름방학 이용 충효교실 운영
경기 수원 영통구지회(지회장 차동학)는 영통2동 주공9단지 아파트 경로당(회장 한희동)에서 여름방학을 이용 7월 22일부터 8월 25일까지 일요일을 제외한 30일간 매일 2시간씩 초등학생 115명을 대상으로 한자교육과 풍선아트 및 배드민턴교실을 운영했다.

한자예절교육과 배드민턴 교육은 강사인 한희동 경로당 회장이, 풍선아트교육은 한 회장의 아들인 한상우 초등학교 교사가 무더위를 이겨가며 청소년을 위해 무료로 교육을 했다.



성남 수정구지회, 노인교통봉사대 안전교육
경기 성남 수정구지회(지회장 임규호)는 8월 25일 수정구보건소 회의실에서 노인교통봉사대원 55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반기 노인교통봉사대 안전교육과 친절봉사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대원들의 1차적인 안전은 물론 웃는 얼굴, 친절한 자세로 대민봉사에 임할 것을 교육 받았으며, 교육 이 끝난 뒤 ‘어린이 성범죄 추방캠페인’ 어깨띠를 두르고, 노인교통안전 캠페인 및 어린이 성범죄 추방 캠페인을 벌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남원종 2010-01-13 10:39:50
남원종장성초등학교6-1반9번5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