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임플란트, 일본 치과의사 130여명 초청 체험프로그램 제공
오스템임플란트, 일본 치과의사 130여명 초청 체험프로그램 제공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3.09.26 14: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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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치과의사 오스템임플란트 본사 방문.
일본 치과의사 오스템임플란트 본사 방문.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오스템임플란트가 일본 치과의사 130여명을 지난 22일 한국 본사에 초청해 임상교육과 제품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초청 행사는 이달 22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됐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일본법인의 주요 고객과 가망 고객들은 제품 전시관 및 연구소 투어, 임상교육 세미나 등에 참여해 임플란트 뿐만 아니라 치과 디지털 장비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고 26일 밝혔다. 

일본 치과의사들은 오스템임플란트 본사 대강당에서 2시간 넘게 진행된 ‘오스템임플란트 원가이드 시스템을 활용한 임상증례’ 주제의 교육 세미나에 참여했다. 오스템임플란트의 ‘원가이드(OneGuide)’는 임플란트 식립 템플릿으로, 디지털 치과 기술이 수반되는 최신 툴이다.

오사카에서 치과를 운영하고 있는 치과의사 카나즈미 젠지(KANAZUMI ZENJI) 원장은 “일본산 치과 제품은 내수 시장을 타깃으로 제품이 개발된 느낌이라면, 오스템임플란트는 전세계 판매를 목표로 제품을 만들어 기능과 옵션이 다양하다”며 방문 소감을 밝혔다. 

또 다른 일본 치과의사 하나야마 노부유키(HANAYAMA NOBUYUKI) 원장은 “일본은 임플란트 시술 비용이 비싸서, 한국보다 임플란트 진료가 보편화되지 않았다. 한국의 환자 수도 더 많고 그만큼 방대한 임상 케이스를 근거로 개발된 오스템임플란트의 제품은 뛰어나다”고 말했다. 

이날 직접 전시관 투어 및 제품 소개에 나선 오스템임플란트 일본법인 영업본부장은 “치과의사와의 신뢰가 가장 중요한 가운데, 일본은 전문 의료기기에 대한 기준과 기대치가 그 어느 나라보다도 까다롭고 엄격하다”며 “이번 방문 행사를 통해 당사의 기술력과 제품 특장점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었다. 내년에는 일본법인에서 올해 인원의 2배 규모로 치과의사를 한국 본사에 초청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오스템임플란트 일본법인은 일본 관동, 관서 지역에 4개 영업본부/21개 영업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2022년 일본 현지 시장조사기관의 리포트에 따르면 ‘오스템재팬’이 일본 치과 임플란트 시장 점유율 4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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