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영리 단체 무료 경영컨설팅
비영리 단체 무료 경영컨설팅
  • 관리자
  • 승인 2006.08.31 2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동부, 사회적 일자리 창출 위해 14곳 지원

정부가 간병, 보육 등 사회적 일자리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비영리단체(NGO)에 대해 무료 경영컨설팅을 실시한다.


노동부는 7월부터 한국의료생협연대, 한국여성노동자협의회 등 14개 비영리단체에 대해 경영컨설팅을 지원해 준다고 밝혔다.


노동부 관계자는 이번 사업 실시 배경에 대해 “사회적일자리가 단기간의 저임금 일자리라는 지적이 있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비영리단체의 경영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필요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무료 컨설팅은 전략기획, 홍보·마케팅, 회계분야 등 경영전반에 걸쳐 실시된다. 노동부는 이를 위해 지난달 22일부터 전문컨설팅 업체를 모집하고 있다.


사회적일자리 사업은 여성가장 등 취업취약계층을 고용해 간병·가사지원·보육 등 우리사회에 부족한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1인당 월 70만원의 인건비와 사업자 부담분 사회보험료를 국가가 지원해주고 있다. 5월말 현재 5499여명이 참여하고 있다.


노동부는 올해부터 사회적일자리 사업을 안정적이고 지속가능한 일자리로 만들기 위해 비영리단체가 기업 또는 지자체와 협력하는 기업연계형 사업과 2개 이상의 시·도에서 실시하는 광역형 사업을 새로 도입했다.


이상수 노동부장관은 “이번 경영컨설팅 지원이 사업 참여기관의 자립기반을 마련하고, 나아가 사회적 기업으로 성장하는데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내년부터는 더 많은 사회적일자리 참여 기관이 컨설팅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경영컨설팅 지원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한형 기자 janga@100ssd.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