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빅데이터 도서 '넥스트 밸류'출간…ESG경영 실천
신한카드, 빅데이터 도서 '넥스트 밸류'출간…ESG경영 실천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3.12.04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한카드)
(사진=신한카드)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신한카드가 빅데이터 도서 출간을 통해 ESG경영을 실천한다. 신한카드는 빅데이터연구소 설립 10주년을 맞아 '넥스트 밸류' 도서를 출간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도서 출간을 통해 신한카드는 3,100만 고객이 전국 300만 가맹점에서 결제하는 월 3억 5천만건의 승인 데이터를 분석, 신한카드만의 노하우와 지식을 담아 사회의 변화를 새로운 시각으로 읽어냈다고 설명했다.

출간된 '넥스트 밸류'는 카드사가 지닌 데이터만의 강점을 활용해 이 시대의 시간과 공간, 가치의 변화에 주목했다. '시간의 변화'는 소비자에게 넘어온 '시간 결정권'을 어떻게 사용하며, 재구성하는지를 분석했다.

'공간의 변화'는 핫플레이스 지역의 성공 요인을 분석했다. 온라인이 오프라인의 대체재로 부상하며, 오프라인 공간들이 위협받는 시대에 살아남은 오프라인 공간의 생존법과 감각·감성·감동으로 채워지는 새로운 공간의 부가 가치를 다뤘다.

'가치의 변화'는 자신의 취향이나 기존 통용되는 사회의 기준이 아닌 자신만의 기준과 가치를 담아 소비하는 '관점 소비' 경향에 대해 이야기한다.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 관계자는 "신한카드의 빅데이터 가치를 사회와 함께 나누고 성장하고자 하는 그 동안의 노력이 이 책에 녹아져 있다"며, "향후에도 신한금융그룹의 ESG전략과 연계해 소상공인 등 데이터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을 지속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