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인사 동정]
[주요 인사 동정]
  • 관리자
  • 승인 2009.10.09 14:06
  • 호수 18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 노년학 전문가 회의 참석
차흥봉 한국고령사회비전연합회장은 10월 1~2일 국립 싱가포르대학교 리콴유정책대학이 주최한 아시아지역 노년학 전문가 회의에 참석, 한국의 노인문제를 비롯해 노년학 연구 및 교육 현황에 대해 발표하고 2013년 세계노년학·노인의학 서울대회를 홍보했다.

국제노령연맹 총회 참석 출국
주명룡 한국은퇴자협회장은 일본 아키타에서 개최되는 국제노령연맹(IFA) 총회에 참석하기 위해 10월 7일 출국, 총회 후 일본 FOIFA가 개최하는 ‘가정양로’(Aging in Place) 박람회도 참관한다. 국제노령연맹은 미국은퇴자협회를 비롯한 세계 은퇴자협회 국제조직으로 캐나다에 본부를 두고 있으며, 주 회장은 IFA 이사로 참여하고 있다.

홀몸 어르신 국배달 지원사업 실시
서경석 한국노인종합복지관장은 60세 이상 저소득 무의탁 홀몸 어르신을 대상으로 밑반찬 및 도시락을 전달하는 국배달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개인택시 노인학대 예방홍보단 발대
이명호 한국노인복지운동본부 상임대표는 10월 7일 서울 강서구 가양동 유수지에서 ‘개인택시 노인학대 예방홍보단 발대식’을 갖고, 앞으로 노인학대 예방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광화문문화포럼, 이호영 교수 강연
남시욱 광화문문화포럼회장은 10월 14일 서울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제95회 아침공론 마당’에서 이호영 서울대 언어학과 교수를 초청, ‘찌아찌아족과의 한글 나눔’을 주제로 포럼을 개최한다.

서울노인영화제 개최
가섭 서울노인복지센터 관장은 10월 14~16일 사흘 동안 서울 종로구 낙원동 서울아트시네마에서 어르신들이 직접 기획·제작한 영화와 다큐멘터리를 상영하는 ‘제2회 서울노인영화제’를 개최한다.
노인복지관 배식봉사 펼쳐
김효재 국회의원(한나라당)은 10월 1일 추석을 앞두고 서울 성북노인종합복지관은 방문, 배식봉사활동을 펼쳤다.

‘생태학적 위기와…’심포지엄 마련
이연숙 한국노년학회장은 10월 13일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생태학적 위기와 인구학적 위기에 대응하는 미래 아파트주거문화 혁신’을 주제로 녹색성장을 위한 도시공간건축혁명 심포지엄을 마련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