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위한 복지 포털 사이트 오픈
어르신 위한 복지 포털 사이트 오픈
  • 관리자
  • 승인 2006.09.02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복지정보포털, ‘노인’ 클릭 건강·일자리까지 정보 다양

복지부가 어르신들을 위한 복지 포털 사이트(사진·이하 노인복지 사이트)를 마련했다.


보건복지부는 노인복지 사이트를 통해 노년 생활에 필요한 생활 속의 건강관리법과 노인 일자리, 여가활동 방법, 일상생활 도움받기 요령, 노인복지시설 이용안내 등 노인 콘텐츠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포털 사이트를 마련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문 연 노인복지 사이트는 복지부가 운영하는 국가복지정보포털(www.e-elfare.go.kr) 안에 마련됐다. 주소를 입력, 국가복지정보포털에 들어가 오른편에 마련된 ‘노인’을 클릭하면 노인복지 사이트로 이동하게 된다.


노인복지 사이트는 ‘건강생활 유지하기’ ‘일자리 알아보기’ ‘여가활동과 교육받기’ ‘일상생활 도움받기’ ‘노인시설 이용하기’ ‘알림방’ 등으로 구성해 건강부터 일자리까지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각종 정보를 담고 있다.


건강생활 유지하기 메뉴에는 장수생활 도우미, 생활 속의 건강관리, 눈 검사 및 개안수술 지원, 치매예방 및 지원안내, 노인용품 알아보기, 보건·의료기관 찾기 등의 항목을 마련해 건강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알아 볼 수 있도록 했다.


일자리 알아보기에서는 노인일자리사업과 내게 맞는 취업정보 찾기, 내가 만드는 일터 등의 항목을 마련해 취업과 관련된 내용을 담았다.


여가활동과 교육받기란에는 복지관 프로그램 이용하기, 컴퓨터 배우기, 평생교육, 건강한 가정 만들기, 자원봉사, 여가시간 100배 활용하기 등 어르신들의 문화생활과 관련된 내용들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이밖에 노인시설 이용하기에서는 거주지에 자리한 노인복지시설을 찾을 수 있고, 이용방법 등을 자세히 안내하고 있다.


 장한형 기자 janga@100ssd.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