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기 가평군지회, 부설 노인대학 및 대학원 입학식 개최
대한노인회 경기 가평군지회, 부설 노인대학 및 대학원 입학식 개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4.04.03 0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평군지회가 노인대학 및 노인대학원 입학식을 개최했다.
가평군지회가 노인대학 및 노인대학원 입학식을 개최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기 가평군지회(지회장 장동원)는 3월 26일 제42기 부설 노인대학(대학장 장운순) 1학년 입학식을 가평본교에서, 27일 제4기 대학원 입학식을 조종캠퍼스에서 각각 개최했다.

조종캠퍼스 대학원 입학식에는 서태원 군수, 최정용 군의회 의장, 장동원 지회장, 장운순 노인대학장, 노인대학원 조종캠퍼스 입학생 37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례에 이어 노인강령 낭독, 장운순 노인대학장의 입학선언과 학생대표들의 선서, 환영사, 축사, 격려사 순으로 진행됐다.

한편, 가평군노인대학은 1982년 2월 노인학교로 출발하여 1994년 노인대학으로 승격했으며 가평본교 2개반, 설악캠퍼스, 청평캠퍼스에서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 노인대학원은 조종캠퍼스에서 진행한다.

수업은 매주 2시간씩 건강, 교양, 취미, 정책 등 어르신의 여가선용을 위한 다양한 강좌와 체험학습을 개설해서, 어르신을 대상으로 사회활동 참여기회 확대와 배움에 대한 성취감 및 정서적 만족감을 제공하고 있다. 

장동원 지회장은 “지회는 어르신들이 긍정적인 삶을 영위하고 자존감을 높이는 건강한 100세를 이루어가는데 기여함은 물론 어르신들의 잠재능력을 향상시켜 급변하는 현대사회에 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서태원 군수는 “대학원 입학생들을 축하하며 대학원을 통해서 배움의 기회를 얻고, 그 배움을 통해서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