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북 구미시지회, 제9대 이재호 지회장 취임식
대한노인회 경북 구미시지회, 제9대 이재호 지회장 취임식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4.04.09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재경 연합회장, 김장호 시장, 이부화 김천시지회장 등 150여명 참석

이재호 지회장 “독립된 구미시지회 회관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다”

구미시지회가 제9대 이재호 회장의 취임식을 가졌다.
구미시지회가 제9대 이재호 회장의 취임식을 가졌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북 구미시지회(지회장 이재호)는 4월 1일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 소극장에서 제9대 이재호 지회장의 취임식을 가졌다. 

취임식에는 양재경 연합회장과 이부화 김천시지회장, 임의도 칠곡군지회장, 구미시지회 임원 및 분회장, 김장호 구미시장, 구자근 국회의원, 안주찬 구미시의회 의장, 도의원, 시의원, 남성관 구미교육지원청 교육장, 임준형 구미소방서장, 이재웅 구미도시공사 사장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YOYO봉사단의 아코디언 연주와 경로당 행복선생님들의 실버체조, 고전무용 공연을 시작으로 노인강령 낭독, 약력 소개, 취임사, 격려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재호 지회장은 취임사에서 “제9대 구미시지회장으로 취임하면서 기쁨과 함께 무거운 책임감과 소명감을 느낀다”며 “공약사항을 잘 챙겨 이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독립된 지회 회관 확보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선거에서 지지해준 읍면동 분회장과 420여 경로당 회장들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새로운 구미시지회, 투명하고 원칙에 충실한 구미시지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다짐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축사에서 “대한노인회 구미시지회와 함께 어르신이 행복한 구미를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노인복지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대한노인회 구미시지회는 25개 분회와 420개소 경로당, 회원 1만5000여 명이 소속된 노인을 대표하는 단체로서 노인대학, 경로당 활성화 사업, 경로당행복선생님사업, 노인취업지원센터 운영, 노인일자리사업 등 어르신들의 권익신장과 복지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이재호 지회장은 지난 2월 단독 후보로 제9대 지회장 선거에 출마하며  ▷경로당 회장 활동비 15만원, 분회장 30만원 지급 추진 ▷경로당 분담금 감액 ▷장학회 설립 ▷노인회관 확보 ▷경로당 지원금 증액 등의 공약을 제시한 바 있다. 

1944년생인 이 지회장(79세)은 성산중, 김천고를 졸업하고 대구교육대학교와 영남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했다. 형곡초, 선산초, 구운초등학교 교장을 역임했으며, 선산학원 장학재단이사장, 현인중고등학교 재단이사, 구미시 교원 총연합회장, 구미시체육회 이사 및 정구연맹장, 윤석열 대통령후보 국가정상화 특보 등을 맡았다. 

황조근정훈장, 교육부장관 표창, 경북도지사 표창 등을 받았으며, 대한노인회에서는 선산분회 사무장, 구미노인대학장을 맡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