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트래블로그’, 연결 계좌 전 은행으로 확대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연결 계좌 전 은행으로 확대
  • 윤성재 기자
  • 승인 2024.04.17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화별 카드 결제한도 기존 200만원서 300만원까지
사진=하나카드.
사진=하나카드.

[백세경제=윤성재 기자] 하나카드가 트래블로그에 연결할 수 있는 계좌를 전 은행으로 확대한다. 또한 통화별 한도를 300만원으로 상향한다. 트래블로그는 하나머니앱을 통해 41종 통화로 무료 환전하고, 트래블로그 카드로 결제/출금 수수료 없이 전세계에서 이용 가능한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해외여행 서비스다. 24시간 365일 모바일 실시간 환전으로 현금 없는 해외여행을 선도하며 여행의 경험을 바꾸고 있다. 

이에 하나카드는 이달 18일부터 트래블로그의 연결 계좌를 전 은행으로 확대한다고 17일 밝혔다. 이전까지는 하나금융그룹(하나은행, 하나증권, 하나저축은행) 관계사 계좌만 등록이 가능했다.

그러나 토스, 카카오, 신한, KB국민 등 내가 쓰던 은행 계좌 그대로 트래블로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이번 확대는 타 은행을 이용하는 손님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의해 이뤄졌다. 아울러 ▲41종 통화 무료환전(환율우대 100%) ▲해외이용수수료 무료 ▲해외ATM출금 수수료 무료 등의 혜택도 동일하게 받을 수 있다.

특히 이달부터 하나머니 한도가 통화별 300만원까지 늘어난다. 트래블로그의 외화머니 특별한도 서비스는 지난 4월 3일 금융위원회로부터 금융혁신지원특별법에 의거해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받아 시행된다. 과거 트래블로그 카드로 200만원이 넘는 금액을 결제할 수 없어 불편했던 손님들은 이번 조치로 외환 환전 및 결제 편의성이 획기적으로 향상될 전망이다. 

이석 그룹장(하나카드 디지털글로벌그룹)은 “늘어난 특별한도는 결제 시에만 사용 가능하며, 송금 및 ATM출금에는 사용이 안된다”며 “외화머니 특별한도는 하나머니 앱을 통해 개별 신청 가능하며, 기간은 최대 2년으로 연장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