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오감만족 신개념 양념치킨 ‘쏘마치’ 선봬
bhc치킨, 오감만족 신개념 양념치킨 ‘쏘마치’ 선봬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4.04.18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bhc치킨
사진=bhc치킨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bhc치킨이 올해 첫 신메뉴 ‘쏘마치’를 출시하고 18일부터 전국 bhc치킨 매장을 통해 본격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bhc치킨은 ‘쏘마치’는 향신채와 불향의 은은함과 깊고 진한 맛을 위해 발효된 장(醬)을 활용, 특제 소스가 조화를 이룬 신개념 양념치킨이라고 설명했다. 

지난 10년 간 뿌링클, 맛초킹, 골드킹 등을 연이어 히트시키며 고객들에게 새로운 맛으로 즐거움을 선사한 bhc치킨은, 이번 신메뉴 ‘쏘마치’로 쟁력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쏘마치’는 튀김옷을 얇게 입혀 바삭하게 튀겨낸 치킨 위에 발효콩, 라유(고추기름) 등을 배합한 특제 양념소스를 버무려 새로운 양념치킨으로 완성했다. 특히 양념의 깊고 진한 맛을 더하기 위해 발효콩을 활용한 장으로 소스를 배합했으며, 통후추를 넣어 풍미를 더했다. 

제품명 ‘쏘마치’는 메뉴의 특징과 고객에 대한 감사함을 담은 중의적인 의미로 탄생했다. 특제소스의 ‘쏘’, 통마늘칩에서 ‘마’, 그리고 치킨의 ‘치’를 조합했다. 또한 고객들에게 감사함을 담은 ‘땡큐 소 마치(Thank you, so much)’라는 의미를 더했다.

이석동 bhc그룹 R&D센터장은 "이번 신메뉴는 기존 양념치킨에서 탈피해 소스의 깊은 맛과 바삭한 식감 모두를 만족시키는 치킨 개발에 힘썼고, 특히 익숙하지만 신선한 맛을 선사하기 위해 특제 소스에 많은 공을 들였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