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북 제천시지회, 노인대학생 대상 결핵검진 및 감염병 예방 교육 실시
대한노인회 충북 제천시지회, 노인대학생 대상 결핵검진 및 감염병 예방 교육 실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4.04.24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천시지회 부설 노인대학에서 결핵검진을 위한 검사 및 감염병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제천시지회는 부설 노인대학에서 결핵검진을 위한 검사 및 감염병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충북 제천시지회(지회장 최동수)는 노인회관 별관 2층 강당에서 4월 17일 부설 노인대학 학생 139명을 대상으로 결핵검진과 감염병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65세 이상 노인들에게 많이 발생하는 결핵에 대해 전파를 차단하고자 제천시보건소의 ‘찾아가는 결핵검진사업으로 진행됐으며, 4월 11일과 17일 2회에 걸쳐 노인대학생 70명, 노인대학원생 69명을 대상으로 결핵검진을 위한 흉부 X-선 촬영 검사 및 감염병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대한결핵협회 충북지부 검진팀은 직접 노인회관을 방문하여 흉부 X선 촬영을 하고, 신속한 판독을 통해 발견된 유소견자의 2차 검사인 객담검사를 진행했다. 이어서 이경자 제천시안전문화 강사의 감염병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최동수 지회장은 "감염병은 자신뿐만 아니라 가족과 주변인들의 건강을 위해 스스로 관리해야 하는 것임을 어르신들께서 잘 알고 실천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