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북 경주시지회, 경로당 회원들이 꾸미는 작은 전시회 개최
대한노인회 경북 경주시지회, 경로당 회원들이 꾸미는 작은 전시회 개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4.05.02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시지회  신흥로얄맨션1차 아파트 경로당이 어르신들의 작품으로 작은 전시회를 열었다.
경주시지회 신흥로얄맨션1차아파트경로당에서 어르신들의 작품으로 작은 전시회를 열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북 경주시지회(지회장 구승회) 황성분회(분회장 강신채) 신흥로얄맨션1차아파트경로당(회장 신유근)은 4월 11일 어르신들의 작품으로 작은 전시회를 열었다.

전시회는 자연물과 재활용품을 활용한 공예작품, 색연필·싸인펜·크레파스를 활용한 미술작품, 산책길에 촬영한 사진 등 어르신들의 작품으로 꾸며졌다. 

작품들은 활동 시 마다 교체될 예정으로 전시회는 어르신들이 직접 꾸몄다. 이날은 특히 강신채 황성분회장이 경로당을 방문해, 함께 작업도 하고 어르신들과 음료를 나누며 격려했다.

작은 전시회를 가진 어르신들은 “모든 활동은 기능유지를 위한 창조적 활동인 것 같다”며 “경험이 없어도 재미와 흥미를 느끼고 모두 함께하기에 즐거움과 만족감이 크다”고 환하게 웃었다.

강신채 분회장은 “화합된 모습으로 도란도란 대화하며 작업하는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다”며 “서로를 칭찬하고 격려하며, 서로에게 힘이 되고 용기 주심에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신윤근 신흥1차 경로당 회장은 “회원들의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깜짝 방문한 분회장과 함께 간식도 나누고 작업을 해보니 행복이 배가된다”며 “어르신들도 열심히 활동을 하지만 매주 찾아와 행복을 전하는 행복선생님 덕분에 다양한 활동을 새롭게 해보는 경험을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