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인그룹, 남양주 10개교 연합 중등 영재반 대상 ‘위캔두’ 성료
바인그룹, 남양주 10개교 연합 중등 영재반 대상 ‘위캔두’ 성료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4.05.14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바인그룹.
사진=바인그룹.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바인그룹의 청소년 자기성장 사회공헌 프로그램 ‘학교로 찾아가는 위캔두’는 지난 11일 남양주에 위치한 와부중학교에서 진행됐다. 위캔두는 청소년의 자기성장을 응원하는 프로그램으로 학습코칭, 인성교육, 목표와 시간관리 등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목표로 한다.

바인그룹은 남양주 지역의 10개교 연합 중등 영재반 클래스를 대상으로 한 이번 위캔두는, 리더십 함양을 주된 목적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고 14일 밝혔다. 세부내용을 보면  ▲자존감을 끌어올리는 ‘나는 내가 좋다’ ▲타인 앞 발표를 통해 리더십 뿐 아니라 리더의 덕목인 경청을 배우는 ‘액션 스피치 리더십 코스’ ▲어떤 상황에서도 감사를 통해 감정을 표현하는 인성교육 프로그램 ‘내 손안의 보물찾기’ 등의 커리큘럼으로 진행됐다. 

위캔두를 신청한 와부중학교 담당 선생님은 “영재반 학생들이라 리더십을 키울 수 있는 교육이 정말 필요했는데, 위캔두 프로그램으로 원하는 부분을 채울 수 있어서 좋았다.”며 “리더십과 팔로워십까지 함께 배울 수 있어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됐다. 아이들의 성장에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고 소김을 밝혔다. 

한편 지난 2017년부터 진행한 바인그룹 위캔두 프로그램은 청소년 교육을 위한 사회공헌 목적으로 교육기부포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