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 ‘대학생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총 31명 규모
신협, ‘대학생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총 31명 규모
  • 윤성재 기자
  • 승인 2024.05.24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무 경험과 취업 지원 기회 제공…전국 31개 조합, 6월4일까지 접수
사진=신협중앙회.
사진=신협중앙회.

[백세경제=윤성재 기자] 신협중앙회(신협)가 이달 24일부터 전국 31개 신협에서 ‘2024년 신협 대학생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신협은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생들에게 금융협동조합의 다양한 직무 경험과 함께 취업 지원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올해로 3회차를 맞은 인턴십 프로그램 모집 규모는 총 31개 신협에서 약 31명으로 마감은 6월 4일까지이다. 

신협중앙회가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에 참여하는 신협(조합)의 서류전형과 홍보 대행을 담당하고, 이후 참여 조합에서 최종 합격자 및 인턴십 프로그램 상세 운영 등을 결정한다. 서류전형, 면접전형 순의 모집 절차를 통해 선발된 참여자들은 각 신협(조합)에서 마련한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직무 경험과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오는 7월 1일~8월 22일까지 8주간 과정을 수료한 인턴에게 전국 신협 공동채용 서류전형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8월 23일 인턴십 프로그램 수료식을 통해 우수 수료자에게는 신협중앙회 서류전형 면제와 함께 시상으로 신협이 준비한 선물을 수여할 예정이다. 6월 14일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후 모집 신협에서 진행하는 최종 면접 절차를 거쳐 6월 24일 최종 합격자를 공고할 예정이다.

이정수 신협중앙회 조직문화혁신추진단장은 “지역사회와 더불어 성장해 나갈 대학생들이 글로벌 금융협동조합인 신협에서의 인턴십 과정을 통해, 협동조합의 사회적 역할과 포용금융에 대해 알아갈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