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담 없는 건강검진 기회 놓치지 마세요”
“부담 없는 건강검진 기회 놓치지 마세요”
  • 김병헌 기자
  • 승인 2009.12.16 10:50
  • 호수 19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 40세 이상 대상자 위암, 유방암, 간암, 대장암 검진 가능

신종플루 등으로 국민들의 건강에 대한 염려와 관심이 어느 때 보다 높다. 하지만 평소에 철저한 건강관리가 이루어진다면 크게 염려하지 않아도 되는 경우가 많다.

한국건강관리협회서부지부(본부장 현기붕)에는 건강을 체크하기위해 내방하는 고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의 건강검진권을 이용해 부담 없이 검진을 받는 고객이 많기 때문이다.

현기붕 본부장은 “건강보험료를 내면서도 아직 검진 혜택을 누리지 못하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 올해가 가기 전에 검진을 받을 것을 권한다”며 “특히 국가에서 지원하는 5대암(위암, 유방암, 장궁암, 간암, 대장암)은 국민이 꼭 챙겨서 받아야한다”고 밝혔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발급한 건강검진표 검사항목란에 1차 검진과 암검진 항목에 본인부담 없음으로 기재되어 있다면 무료로 해당검진을 받을 수 있다. 검진 항목으로 신체계측, 소변, 빈혈, 당뇨, 신장질환, 고지혈증, 흉부촬영 등 생활습관병을 체크하는 검진이 가능하며 만 30세 이상이라면 자궁경부 암검사를 통해 암뿐만 아니라 부인과 질환도 체크할 수 있다.

만 40세 이상으로 수검 대상자인 경우 위암과 유방암, 간암, 대장암 검사도 검진 가능하다. 위내시경검사나 대장내시경검사의 경우에는 반드시 예약을 하여야하며 전화 예약도 가능하다. 검진 희망자는 검진 전 주의사항을 반드시 지켜야 정확한 검진을 받을 수 있다. 검진 전날 저녁은 소화가 잘 되는 음식으로 가볍게 10시 이전에 먹고, 검진 당일 아침에는 물 등을 포함해 아무 것도 먹지 말아야 한다.

한국건강관리협회에서는 아침을 먹지 않고 오는 검진자들을 위해 올해 말까지 검진시간을 한 시간 앞당겨 오전 7시 30분부터 업무를 시작한다고 한다.

<김병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