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연합회, 노인지도자 연찬회 개최
전남연합회, 노인지도자 연찬회 개최
  • 김용환 기자
  • 승인 2009.12.19 14:19
  • 호수 19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연합회, 노인지도자 연찬회 개최
전남연합회(회장 조성호)는 12월 11일 강진국민체육센타 대강당에서 고대석 부군수 등 내빈과 시군지회장, 분회장 등 노인지도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9년도 전라남도 노인지도자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올해 업무추진과정에서 발생한 우수시책 3건과 자원봉사 우수사례 1건의 사례발표가 참석자들로부터 가장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조성호 회장은 ‘노인 단체운영과 지도자 역할’을 주제로 특강을 했다.



완도군지회, 폐지모아 장학금 쾌척
전남 완도군지회(지회장 김충식) 완도읍 대신리 경로당회원 80여명은 매달 16일 폐지, 비닐봉지 등을 수거해 판매한 수익금을 노인복지기금, 극빈아동장학금으로 쾌척하고 있다.



함평군지회, 경로당에 쌀 전달
전남 함평군지회(지회장 나상근)은 국민연금 목포지사(지사장 안병돈) 직원들이 정성을 모아 후원한 쌀 20kg들이 10포를 관내 경로당 10개소를 선정해 전달했다.
관내 경로당 운영 상황을 알게 된 안병돈 지사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후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장성군지회, 노인대학 제20기 졸업식
전남 장성군지회(지회장 김종용) 부설 노인대학은 12월 8일 노인복지회관 2층 회의실에서지회 임원, 졸업생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0기 노인대학 졸업식을 개최했다.
이번 졸업생을 포함해 1232명을 배출한 지회부설 노인대학은 이날 시상식에서 공로상 2명, 장수상 1명, 개근상 11명, 정근상 7명이 수상했다.



장흥군지회, 제25기 노인대학 수료식
전남 장흥군지회(지회장 김평환)는 12월 9일 장흥군노인복지회관 3층 회의실에서 제25기 노인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

89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지회부설 노인대학은 노인문제전문가, 지역사회저명인사를 외래강사로 초빙해 지난 4월 8일부터 교양, 노인복지, 역사 문화탐방, 전통춤, 스포츠댄스 등의 수업을 개설해 운영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공로표창에 위계춘 학생장, 개근상에 김윤식 회원 등 12명에게 수여됐으며, 고령에도 불구하고 성실히 교육을 이수한 김성욱 회원, 모이례 회원은 고급 동내의 한 벌씩을 받았다.
한편 김평환 지회장은 치사에서 “지역사회 어른으로서 항상 학습에 힘쓰면서 즐겁고 건강한 노후를 보내자”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