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인사 동정
주요 인사 동정
  • 관리자
  • 승인 2009.12.21 12:36
  • 호수 19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장년층을 위한 히어로송 제작 배포
주명룡 한국은퇴자협회장은 12월 15일 중장년층에게 희망과 도전 그리고 삶의 의욕을 불어 넣어주고자 히어로송 ‘우리 아직 끝나지 않았다’를 제작, 배포했다. 히어로송은 중장년층이 살아온 격변의 시대를 담아 한국현대 역사를 활기찬 리듬으로 표현했다. 노래는 보컬그룹 ‘사랑과 평화’의 정한옥씨가 불렀다.

노인자살예방센터 세미나 개최
서경석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장은 12월 22일 오후 2시 서울 광화문 새문안교회 언더우드 교육관에서 노인 및 자살관련 기관 종사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자살예방센터 세미나’를 개최한다.

전국노인보호전문기관 총회 개최
최성균 중앙노인보호전문기관장은 12월 15일 서울 명동 가톨릭회관 1층 대회의실에서 전국노인보호전문기관 총회를 갖고, 2010년 노인보호전문기관의 사업 방향에 대해 논의 했다.

장기요양보험 관련 국회 정책토론회 참석
김철중 한국노인복지시설협회장은 12월 22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전현희 국회의원·국회 국민건강 복지포럼이 개최한 ‘국회 정책토론회’에 참석한다. 이날 토론회는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 시행 이후, 우리사회 어떻게 달라졌나’라는 주제로 열린다.

학교사회복지법안 발의 위한 간담회 마련
조성철 한국사회복지사협회장은 한국학교사회복지학회와 함께 12월 17일 국회의원회관에서 ‘학교사회복지법안 발의를 위한 전문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태수 한국학교사회복지학회장이 ‘학교사회복지법안의 필요성과 기대효과’에 대해 발표했다.

노인이 안전한 사회만들기 토론회 참석
신용자 한국씨니어연합상임대표는 12월 18일 서울 중구 국가인권위원회에서 한국생활안전연합이 주최한 ‘노인이 안전한 사회만들기 토론회’에 참석해 노인이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한 방안을 모색한다.

김해실버동아리 발표회 개최
장정임 경남김해여성복지회관장은 12월 21일 회관 강당에서 ‘제2회 김해실버동아리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어르신들은 난타, 민요, 구연동화, 검무, 택견 등 그동안 갈고 닦은 실버 동아리 어르신들의 기량을 선보였다.

어르신 창업특강 실시
가섭 서울노인복지센터 관장은 12월 21~24일까지 서울노인복지센터 부설 서울시노인취업훈련센터에서 창업특강 ‘실버사장님이 떴다’를 개최한다. 이번 창업 특강은 55세 이상 업종별 컨설팅 정문가를 초청해 창업성공사례, 창업자금 지원제도 등 정보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