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 노인 홈페이지 속속 선봬
지자체 노인 홈페이지 속속 선봬
  • 이미정 기자
  • 승인 2010.01.16 12:56
  • 호수 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소식·복지서비스·여가·건강 등 정보 제공

컴퓨터가 보편화되면서 집안에서 쉽고 간단하게 정보를 찾아 볼 수 있는 시대가 됐다. 어르신들도 예외는 아니다. 컴퓨터를 활용할 수 있는 노년층이 늘면서 지자체가 어르신들을 위한 홈페이지를 별도로 개설해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내 거주하는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9988 어르신 프로젝트’ (9988.seoul.go.kr) 홈페이지를 개설, 운영 중이다.

지난해 7월 개설한 이 홈페이지는 어르신들이 정보를 얻기 위해서 신문이나 잡지 등 홍보물 등을 직접 찾아 봐야하는 번거로움을 줄이는 한편 다양한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됐다.

어르신 홈페이지에는 서울시가 추진하는 ‘9988 어르신 프로젝터’ 사업설명을 비롯해 복지서비스, 건강, 여가활동, 노인복지시설, 일자리 등 다양한 정보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고 있다.

전남 진도군은 ‘어르신 홈페이지’(silver.jindo.go.kr)를 개설해 군 복지정책이나 복지시설 안내뿐만 아니라 어르신들의 활동사진은 물론 전하고 싶은 이야기나 인터넷 게임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들을 갖추고 있다.

강원 원주시도 ‘어르신 홈페이지’(wjatc.go.kr/site/oldster/page)를 개설해 기초노령연금,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 건강진단, 무료급식, 일자리 등 노인복지사업과 노인주거복지시설, 의료시설 등 노인복지시설, 건강운동, 식생활 등 건강생활 등의 정보를 담고 있다. 이 홈페이지는 눈이 나쁜 어르신들을 배려하기 위해 화면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도 마련했다.

경기도 파주시도 ‘노인 홈페이지’(silver.paju.go.kr)를 마련, 시의 노인관련 정보와 함께 파주실버경찰대 등 어르신들의 활약상을 알리는 공간을 개설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밖에 제주특별자치도(older.jeju.go.kr)와 충북도(senior.cb21.net)도 어르신 홈페이지를 개설해 다양한 정보 등을 소개하고 있다.

이미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