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림성 산업현장 가봅시다”
“길림성 산업현장 가봅시다”
  • 관리자
  • 승인 2006.09.02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간개발연구원, 中 방문 경제협력대표단 모집

인간개발연구원이 중국 길림성 산업현장을 시찰하고 현지인들과 인적 네트워크를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갖기 위해 ‘한중경제협력대표단’을 모집한다.


인간개발연구원은 오는 9월 1일부터 5일까지 4박 5일 동안 중국 길림성을 방문, 경제협력 포럼을 비롯해 주요 산업현장을 시찰하고, 정부관계자 및 경제계 주요 인사들과의 인적교류를 위해 한중경제협력대표단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방문 첫날인 9월 1일 ‘21세기 동북아시대와 한국경제협력의 길’이라는 주제로 중국측 김희재 동북사범대학 상학원 원장과 한국측 조 순 전 경제부총리 겸 재정경제부 장관이 강사로 나서는 경제협력포럼을 갖는다. 이날 포럼은 길림성 인민정부가 주최하고, 길림성 외사처판공실과 인간개발연구원이 공동주관한다.


이어 둘째 날인 2일에는 중국 상무부와 길림성 주최로 길림·장춘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2회 중국길림·동북아투자무역박람회’에 참석, 현지 공무원으로부터 투자설명을 듣는다. 특히 이날 오전 11시부터 한 시간 동안 길림성 인문정부와 인간개발연구원이 공동주최하는 ‘한국 비즈니스의 날’ 행사도 열린다. 이 자리에는 중국 상무부 부부장과 김종갑 산자부 차관, 길림성 부성장 등이 참석한다.


방문 셋째 날인 3일에는 중춘시내와 위화궁, 문화광장, 관동사령부 등을 관광하고 정월담 골프장에서 친선 골프경기도 벌인다.


4일에는 길림시 경제개발특구를 찾아 화학섬유, 에너지 연료 업체, 외자유치 성공기업, 투자유지 대상기업 등을 시찰한다. 이날 오후 6시부터는 길림시장 초청 만찬이 마련돼 길림시 주요인사 및 길림성 주재기업 CEO와 교류하는 자리도 갖는다.


한중경제협력대표단은 오는 21일까지 신청을 받아 선착순 30명으로 꾸려지며 회원은 155만원, 비회원은 165만원(이상 1인 기준)의 참가비를 내야 한다. 문의는 02-2203-3500.


 이미정 기자 mjlee@100ssd.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