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장애인엑스포’ 지경부 유망전시 선정
‘시니어&장애인엑스포’ 지경부 유망전시 선정
  • 김병헌 기자
  • 승인 2010.02.01 08:51
  • 호수 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8월 26~28일 일산 킨텍스서 개최

경기도 킨텍스(KINTEX)는 주관전시회인 ‘시니어&장애인 엑스포’(SENDEX)가 국내 고령친화산업 관련 전시회 중 유일하게 지식경제부로부터 유망전시회로 선정되었다고 1월 27일 밝혔다.

이번 지경부의 유망전시회 선정은 해외바이어가 찾아오는 국제경쟁력을 갖춘 전시회를 육성하기 위한 것으로, 앞으로 SEXDEX는 해외업체 및 바이어 유치, 해외 홍보 등에 집중 지원을 받게 돼 중소기업의 수출판로개척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

2008년부터 3년 연속 유망전시회로 선정된 바 있는 SENDEX의 이번 선정은 더욱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 지경부가 그동안 지원하던 고령친화산업 관련 전시회들을 SENDEX로 정리, 선택과 집중을 통한 세계수준의 전시회로 육성하겠다는 의지를 밝힌 것과 같다. 이에 따라 그동안 업계에서 꾸준히 지적돼 온 유사전시회 난립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됐다.

실제로 SENDEX는 지난해 발표된 (사)한국고령친화용품산업협회의 관련 전시회 선호도 조사에서 지경부가 지원한 관련분야 전시회 중 선호도 1위를 차지하는 등 업계의 꾸준한 지지를 받아왔다.

올해 6회째를 맞이하는 SENDEX 2010은 고령친화 복지용구, 장애인 보조기구 1만여점이 출품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종합복지산업전으로써 오는 8월 26일부터 28일까지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된다.

전시회에 관한 자세한 내용 및 참가 신청은 2010 시니어&장애인 엑스포 홈페이지(www.sendex.co.kr) 및 킨텍스 전시팀(031-810-8142)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병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