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소식
업계소식
  • 김병헌 기자
  • 승인 2010.02.01 08:55
  • 호수 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케미칼, ‘실버극장’ 후원으로 서울시 표창 수상
SK케미칼이 2009년 한 해 동안 ‘실버극장’을 후원해 노년층의 여가선용과 문화 및 복지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서울시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SK케미칼은 지난해 서울시와 허리우드 극장이 운영해온 국내최초 노인전용극장인 실버극장을 연중 단독 후원해 여가를 즐길 마땅한 문화활동이 미흡한 국내 노년층의 여가 문화를 향상시켜 왔다. 실버극장은 57세 이상의 노년층에 편당 2000원의 관람료만을 받고 영화 상영과 이벤트를 통해 노인들에게 최적화된 문화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인천항만공사, 노인복지시설에 경차 기증
인천항만공사(IPA)가 생활이 어렵고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많이 이용하는 인천시 동구 쪽방촌의 노인복지시설에 GM대우 마티즈 1대를 기증했다. 이날 기증은 노인복지시설에서 사용 중인 승합차가 낡은 데다, 어르신들이 많이 사는 좁은 골목길을 다니는 데는 경차가 더 적합하다는 판단에서 이뤄진 것이다. 기증된 경차는 사랑의 도시락 배달, 홀몸노인 돌보미 방문, 병원 통원 지원 등의 다양한 용도로 활용될 것으로 전해졌다.

고령친화기기혁신연구회, 액튜에이터 국산화 작업
지식경제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부품소재혁신연구회사업의 하나로 고령친화분야가 선정되어 고령친화기기혁신연구회가 구성됐다. 생산기술연구원, 대학 및 관련기업 대표 등 9명으로 구성된 혁신연구회의 기획사업명은 ‘고신뢰성 고령친화기기의 핵심 동력구동모듈 국산화 개발 기획’으로 4개월의 활동기간을 거쳐 기획보고서를 작성할 예정이다. 혁신연구회의 추진과제는 특허규격인증, 해외시장, 모듈 및 완제품기술, 보급확산을 위한 지원제도 및 정책, 국내 수요 등 5가지의 조사분석을 진행할 예정이며 이러한 결과를 바탕으로 기술개발을 위한 RFP 도출, 동력구동모듈의 국산화 전략을 수립할 계획이다.

넥시움, 소화기 궤양 재출혈 예방 적응증 획득
한국아스트라제네카의 넥시움이 소화기 궤양의 재출혈 예방의 유도 및 유지요법에 대한 적응증을 획득했다. 넥시움 주는 급성 출혈성 위궤양이나 십이지장궤양의 치료법 중 하나인 내시경 치료 후발생하는 재출혈의 예방 치료에서, 넥시움 정은 주사제로 재출혈 예방 유도 후, 이를 유지하는 요법에 대해 KFDA의 승인을 받았다. 이번 넥시움의 적응증 확대를 계기로 내시경 치료 후의 재출혈 예방의 길이 열렸으며, 경구 약물 복용이 어려운 급성 환자들이 정맥 주사 치료로 소화기 기능 회복 후 정제 복용을 통해 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