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친화산업계 소식
고령친화산업계 소식
  • 김병헌 기자
  • 승인 2010.02.03 18:23
  • 호수 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택금융공사, 1월 주택연금 67명 가입
주택금융공사는 지난 1월 67명이 주택연금에 신규 가입했다고 2월 3일 밝혔다. 보증공급액은 1002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작년 12월의 66명, 1160억원과 비슷한 수준이지만 작년 1월의 50명, 617억원에 비해서는 각각 34%와 62% 증가했다. 주택금융공사 관계자는 “통상 1월은 고령자들이 외부활동을 꺼리는 계절적 비수기로 주택연금 가입실적이 저조한 편이었다”며 “올 1월의 증가세는 최근 들어 주택연금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주택연금은 60세 이상의 고령자가 소유주택을 담보로 맡기고 금융회사에서 노후생활자금을 연금방식으로 대출받는 제도로, 집은 있으나 소득이 부족한 고령층에게 주거안정과 생활안정의 혜택을 동시에 제공한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복지부 산하기관 중 고객만족도 ‘최고 등급’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지난 1월 29일 기획재정부가 실시하는 2009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양호’ 등급을 획득, 보건복지가족부 6개 산하기관(준정부기관) 중 최고 등급을 받아 보건의료 분야의 소비자들이 매우 만족하는 기관인 것으로 나타났다. 2004년부터 실시된 고객만족도 조사는 서비스품질도, 사회공헌도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중심의 평가가 이루어지며, 이번 결과로 상대적으로 서비스품질도가 낮았던 보건의료산업 분야에서 진흥원이 한 단계 가치를 끌어 올렸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그동안 진흥원은 연구개발, 연구지원, 교육 등 업무별 고객군에 맞는 맞춤서비스 개발․제공과 고객의 소리, 접점서비스 개선 등 밀착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벌여 왔다.

시니어파트너즈, 노블레스타워와 공동 이벤트 실시
㈜시니어파트너즈가 도심형 실버타운인 노블레스타워와 공동으로 시니어 실버타운 체험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이벤트는 시니어들이 실버타운 시설을 직접 방문하고 서비스를 직접 체험함으로써 실버타운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고, 향후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폭넓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이다. 2월 1일부터 5월 2일까지 ㈜시니어파트너즈에서 운영하는 유어스테이지와 고품격 도심형 실버타운 노블레스타워에서 퀴즈 및 체험단 이벤트를 진행, 백화점 상품권를 비롯한 다양한 경품들도 제공할 예정이다. 문의 (주)시니어파트너즈 02-3218-6238

건보공단, 중국귀환동포 대상으로 의료봉사 실시
국민건강보험공단 ‘사랑실은 건강천사’의료봉사단은 1월 30일 영등포구 대림동의 복지 시설에서 생활하는 중국 귀환 동포 10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 의료봉사를 실시했다. 이번 12차 의료봉사는 생활거처가 없어 경로당에서 단체 생활을 하며 어렵게 살고 있는 귀환 동포들의 질병을 살피기 위해 실시됐다. ‘사랑실은 건강천사’는 초음파영상진단기, 안압계 등의 정밀 의료기기가 갖추어져 병원급 수준의 진료가 가능하도록 특수 제작된 진료용 차량으로 방문 진료가 가능한 것이다. 서울지역본부 의료봉사단은 내과, 안과, 가정의학과 및 이비인후과 진료가 가능하도록 의료진 등을 구성해 다양한 질병을 살필 수 있게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