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소식]
[업계소식]
  • 김병헌 기자
  • 승인 2010.02.27 10:26
  • 호수 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노바티스, ‘가브스메트’ 발매 심포지엄 개최
한국노바티스는 한독약품과 지난 2월 20일 그랜드 하얏트호텔에서 노바티스의 DPP-4 억제제 당뇨병 치료제 ‘가브스’와 메트포르민 복합제인 ‘가브스메트’ 국내 출시를 기념해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기존 경구용 혈당강하제의 치료 한계점인 저혈당, 부종 등을 극복한 가브스메트의 작용 기전과 실제 임상례 등이 발표돼 주목을 받았으며, 이외에도 가브스와 메트포르민 병용 시 효과를 실제 임상례를 통해 알아보고, 저혈당과 심혈관질환의 연관성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도 마련되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해외환자 비즈 파트너링 행사 개최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한국국제의료협회는 2월 22일 서울 양재동 L타워에서 ‘해외환자 비즈 파트너링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의료기관과 유치업자간 네트워크를 구축, 업무적 협력 방안을 모색하며 양 기관이 외국인환자 유치 업무와 관련한 비즈니스 미팅 및 관련 정보 공유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 진흥원의 2010년 외국인환자 유치 사업 계획에 대해 발표하고 외국인환자 유치 등록기관들이 필수적으로 제출해야 하는 외국인환자 실적자료 제출방법에 대한 설명도 이루어졌다.

홈인스테드 시니어케어, 한달간의 무료체험 서비스 진행
비의료 홈케어 업체 중 최대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자랑하는 홈인스테드 시니어케어에서 3월 한 달간 무료체험 서비스를 진행한다. ‘아름다운 동행’이라는 제목하에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1994년부터 시작되어 세계 16개국에서 검증 받아온 홈인스테드 시니어케어의 동반자 서비스를 4주간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이 차별화된 선진형 복지 서비스를 직접 느껴볼 수 있는 기회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서울시에 거주하는 어르신에 한해서만 참여 가능하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할 경우에는 홈페이지(www.homeinstead.c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한생명, 장기간병 보장보험 출시
신한생명은 2월 21일 장기간병과 노인성 질병에 대해 보험금을 주는 ‘아름다운노후보험플러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장기요양을 집중 보장하는 실버형과 협심증, 고혈압, 뇌혈관질환, 백내장 등 노인성 질병까지 종합 보장하는 골드형이 있다. 장기요양상태는 장기요양 1, 2등급 판정을 받아서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본동작이 어렵고 치매상태가 영구히 이어지는 경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