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예기자 리포트]
[명예기자 리포트]
  • 관리자
  • 승인 2010.05.07 11:15
  • 호수 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 한강유채꽃 축제


경기 구리시(시장 박영순)는 해마다 개최하는 유채꽃 축제를 천안함 침몰사고로 인한 국민정서를 감안해 올해 행사를 대폭 축소, 5월 15일부터 16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진행할 계획이다.
유채꽃단지에서는 어린이를 비롯해 온 가족이 참가 할 수 있는 가족 장기자랑, 즉석 노래자랑, 즉석 댄스경연대회, 아줌마 팔씨름대회, 인텐스 올림픽 등의 행사가 있을 예정이다.
또한 한국미술협회 주관하는 ‘제16회 구리 미술서예 실기대회’와 ‘전국 아마추어 디카사진 공모전’이 관람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윤태호 기자/구리

효행봉사단, 경로당 방문 봉사활동


인천 연화중학교(교장 윤화영) 소속 이기수, 권오승 교사를 비롯해 효행봉사단원들은 4월 10일 인천 연수구 연수2동 소재 샘말 경로당을 방문해 화장실 및 어르신 놀이방 등을 청소하고, 떡과 음료수를 대접하는 사랑의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이기수 교사는 “어르신들이 우리 부모님처럼 느껴진다”며 “노인에 대한 존경심과 효행 심이 사라져가는 요즘 세태를 보면서, 경로 효친사상 고취를 위해 지속적으로 효도 봉사를 실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정일 기자/인천

부평구보건소, 관내 경로당 방역소독

인천 부평구보건소(소장 곽광희)는 4월 12일부터 26일까지 관내 경로당 방역소독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소독 의무대상시설이 아닌 관계로 정기적으로 소독을 못하는 관내 구립 및 사립 경로당 58개소(아파트단지 내 경로당 제외)를 대상으로 면역력이 약한 노인들의 전염병 예방과 건강을 위해 진행됐다.
곽광희 보건소장은 “방역소독과 전염병예방 홍보로 쾌적하고 깨끗한 경로당 환경을 조성하고 나아가 건강한 노인 복지구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현종열 기자/인천

구리실버인력뱅크, 재취업 프로젝트 운영

경기 구리실버인력뱅크는 구리고용지원센터와 연계해 노인 일자리창출사업의 일환으로 이력서 작성법, 집단상담, 모의면접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성공하는 실버들의 재취업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실버인력뱅크는 학습지도, 서예, 한자지도, 풍선아트 등의 부문에 어르신강사를 양성해 관내 초등학교, 유치원,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등에 파견하고 있다. 김진원 기자/구리

고성군 제3회 어르신 위안 대축제
강원 고성을 사랑하는 모임(회장 최태욱)은 4월 17일 간성읍 상리 소재 고성종합실내체육관에서 제3회 어르신 위안 대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최태욱 회장, 황종국 고성군수, 황상연 의회의장, 임승환 교육장, 김창수 경찰서장, 송훈석 국회의원, 이한덕 농협군지부장, 도후 금강산 건봉사주지, 지승연 재경고성군민회장, 김완식 고성군지회장, 윤근호 간성향교전교, 김연자 여협회장 등 2000여명이 참석했다.
최태욱 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행사 콘텐츠를 더욱 알차게 구성해 매년마다 한두 차례씩 어르신들에게 위안잔치를 베풀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개그맨 엄용수의 사회로 북한예술단 공연, 중국기예단 서커스, 마술쇼, 초청가수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어르신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최선호 기자/고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