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축제 찾아 떠나세요”
“6월 축제 찾아 떠나세요”
  • 이미정 기자
  • 승인 2010.06.04 13:44
  • 호수 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물·모시·반딧불·복분자 축제 등 다양
6월, 화창한 날씨가 연일 계속되고 있다. 이런 날,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다면 각 지역에서 펼쳐지는 축제를 찾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전국 곳곳에서 다양한 축제가 기다리고 있다.

인천시 부평구는 6월 9∼13일 부평대로와 신트리공원 등에서 ‘2010 인천부평풍물대축제’를 펼친다. 올해 풍물대축제의 주제는 ‘너와 나, 그리고 더불어’로, 풍물마당, 전통연희마당, 열린마당, 대동마당, 체험놀이마당 등이 마련돼 있다.

축제는 9일 오전 11시 부평역사박물관에서 열리는 인천부평풍물 기원제를 시작으로 풍물단 경연대회, 부평골 민속그네뛰기 대회, 국악경연대회 등으로 다양하게 펼쳐진다.

충남 서천군은 제21회 한산모시문화제를 6월 11일부터 4일 동안 서천 한산모시관 일원에서 개최한다.

‘1500년의 숨결! 세계속의 한산모시!’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모시 문화제는 한산모시에 대해 친숙해질 수 있는 체험 중심 프로그램으로 집중 꾸며질 예정이다.

제14회 무주반딧불축제가 6월 12~20일 전북 무주군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반딧불이 환경체험, 낙화놀이 등 전통체험, 남대천 뗏목타기와 송어잡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 등을 마련했다.

경기도 양주시는 6월 12~13일 장흥면에서 ‘제6회 양주 장흥문화예술체험축제’를 연다. 이번 축제는 장흥 대표 동아리 공연과 뮤지컬 갈라쇼, 관객 장기자랑, 천연비누 만들기 등의 다양한 행사가 마련돼 있다.

또 어르신들의 멋진 주름을 심사하는 ‘주름은 내가 최고’와 지역 내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골든벨을 울려라’ 등 부대행사도 열린다.

전북 전주시민의 평안과 건강을 기원하는 전주단오제가 6월 16~17일 전주 덕진공원에서 열린다. ‘에헤야~ 전주단오! 덕진공원 물맞이 가세’를 슬로건으로 한 이번 행사에서는 단오 물맞이, 단오 음식 만들기, 단오 등 달기, 단오부채 만들기, 봉선화 물들이기 등의 다양한 세시풍속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그네뛰기와 제기차기 등의 민속놀이, 씨름대회, 노래자랑, 공예체험, 국악 상설마당 등의 문화행사도 열린다.

전북 고창군의 특산품인 복분자를 주제로 한 제6회 고창복분자축제가 6월 18~20일 아산·심원·부안면 복분자 특구와 선운산도립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축제는 ‘넘치는 힘! 행복한 삶! 고창 복분자와 함께’를 주제로 복분자를 알리고 고부가 복분자산업으로도약을 지향하는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이미정 기자 mjlee@100ssd.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