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예기자 리포트]
[명예기자 리포트]
  • 관리자
  • 승인 2010.06.11 13:41
  • 호수 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7회 자장면 경로잔치
인천 서구 석남동 ‘석남을 사랑하는 모임’(회장 이영길)은 5월 14일 인천 서구 석남2동 주민센터(동장 고형근)에서 정홍근 인천서부경찰서장, 박종위 인천서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 유관기관 단체 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어르신 900여명에게 자장면을 대접하는 경로잔치를 가졌다.

올해 7회를 맞이하는 ‘사랑담은 자장면 경로잔치’는 청라웨딩홀, 보니파시오 요양병원, 성민병원 장례식장, 석남PAT, 은남식품, (주)디앤에이건설의 후원으로 개최됐다.

이날 이영길 회장은 인사말에서 “이번 행사를 계기로 작은 이웃사랑이 어르신들에게 그대로 전달돼,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이 흘러넘치길 바란다”고 말했다.

38명으로 구성된 석남을 사랑하는 모임 회원들은 주민자치센터에서 추진하고 있는 거리청소, 교통질서 캠페인 등에 참여해 꾸준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정일 기자/인천



환경사랑 실버 걷기운동
경기실버자원봉사회(회장 안재분) 부설 청담평생교육센터가 환경의 날을 맞이해 6월 4일 오산천변에서 관내 경로당회원 및 자원봉사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환경사랑 실버 걷기운동 행사를 전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희귀나비 및 장수풍뎅이, 대형거미 등 다양한 곤충을 비롯해 PET병, 전지 재활용 기술, 자동차 배출가스 저감장치 등의 전시회가 열렸다. 또한 참가자들은 오산천변 산책로를 걸으며, 쓰레기를 수거하는 환경캠페인을 가졌다.

이봉균 기자/경기


고성군 경로당 신축사업 추진
강원 고성군은 노인인구 증가 추세에 발맞춰 관내 3개소 경로당 신축사업에 5억 9000만원을 투입해 어르신들의 생활환경개선과 편의제공에 힘쓰고 있다.

1억 3900만원의 사업비가 투입된 간성읍 신안6리 경로당은 98.88㎡ 지상 1층, 3억원이 투입된 거진리 통합경로당은 150㎡ 지상 2층, 1억5000만원이 투입된 거진읍 봉평리 경로당은 85㎡ 지상 1층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고성군은 127개 마을 가운데 104개소 경로당이 운영하고 있으며, 전체인구 가운데 노인이 20%를 차지하고 있다.

군청 관계자에 따르면 “경로당 신축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쾌적한 여가공간을 제공함으로써, 노인복지가 크게 증진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선호 기자/고성


연수3동 통장자율회, 경로당 봉사활동
인천 연수3동 통장자율회(회장 조복순)는 5월 25일 회원들이 십시일반 모금한 성금으로 40kg들이 쌀 2포대를 구입, 주공3차아파트 경로당에 전달했다.

조복순 회장은 “어르신들과 함께 웃고 떠들며 이야기를 하다보면, 오히려 내가 봉사를 받는 느낌”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따뜻한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연수3동 통장자율회는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매달 관내 경로당을 방문해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현종열 기자/인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