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지회, 노인교통봉사대 교육
김포시지회, 노인교통봉사대 교육
  • 김용환 기자
  • 승인 2010.06.18 13:15
  • 호수 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지회, 노인교통봉사대 교육
경기 김포시지회(지회장 홍기훈)는 6월 7일 지회 강당에서 김포경찰서 주관으로 2010년도 노인교통봉사대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노인대학생 20명, 김포 노인교통봉사대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통지도요령과 교통문화 및 응급처치 등에 대한 교육이 있었다.



화성시지회, 제2회 거창 실버연극제 대상 수상
경기 화성시지회(지회장 박영근) 실버무지개연극단은 5월 29일 제2회 거창 실버연극제에서 전국 11개 아마추어 실버극단이 참석한 가운데 대상 및 개인 연기대상을 수상했다.


▲ 고양 일산동구지회는 6월 9일 사리현동에서 2010년도 시장형 노인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두부콩 씨앗심기 작업을 실시했다.

고양 일산동구지회, 두부콩 씨앗심기 작업
경기 고양 일산동구지회(지회장 이상국)는 6월 9일 사리현동에서 벽제농협장, 소재식 농업기술센터 강사, 노인일자리 참여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0년도 시장형 노인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두부콩 씨앗심기 작업을 실시했다.

한편 일산동구지회는 2006년부터 교육형 노인일자리사업인 숲 생태해설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연인원 1만 8000여명이 혜택을 받고 있는 숲 생태해설사업은 처음 시작할 때는 주변에서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지만, 최근에는 고양 오마초등학교 전교생이 참여하는 등 학생들이 숲 생태해설에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용인 처인구지회, 제3회 용인 노인휘호대회
경기 용인 처인구지회(지회장 류강희)는 6월 4일 처인구청 대회의실에서 내빈과 서예동호인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용인 노인휘호대회를 개최했다.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서예동호인의 친목도모를 위해 개최된 이번 휘호대회에서는 관내 거주 65세 이상 남녀 어르신 가운데 서예 분야에 탁월한 소질이 있는 노인 40명이 참가했다.
심사위원의 공정한 심사결과 상금 20만원과 함께 대상은 김영찬(처인구) 씨, 상금 15만원과 함께 최우수상은 한진수(수지구) 씨가 각각 차지했다.



고양 덕양구지회 , 경로당 활성화사업 위촉식
경기 고양 덕양구지회(지회장 장기항)는 5월 28일 덕양복지관 3층 세미나실에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로당 활성화사업 참여기관 위촉식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 덕양보건소, 생활체육회,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고양시지부, 고양 실버아코디온합주단, 연세노인체육지도자회, 대한안마사협회 경기지부 등 8개 기관과 한마음봉사대 및 자원봉사참여자 15명에 대한 위촉이 있었다.
한편 덕양구지회는 6월 3일과 7일 양일간에 걸쳐 노인일자리 참여자 소양교육 및 간담회를 실시했다.



수원 권선구지회, 새만금 방조제 견학
수원 권선구지회(지회장 정원노)는 5월 23일 회장단 130여명을 대상으로 새만금 방조제 견학을 실시했다.
10년간 공사를 전개한 끝에 33km, 여의도 면적 140배 규모의 세계 최대 방조제가 탄생했고, 새만금 인근 63개 섬을 둘러보는 유람선 관광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새만금에는 농업, 첨단산업, 신재생에너지, 관광 단지 등이 조성돼 국가 경쟁력 강화에 새로운 동력이 될 전망이다.



평택시지회, 제6회 노인지도자 교육
경기 평택시지회(지회장 김용태)는 6월 14일 남부문예회관 대강당에서 시장, 지회임원, 경로당회장 등 4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회 노인지도자 교육을 실시했다.
김용태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효율적인 경로당 운영관리를 위해 경로당회장들이 리더십을 잘 발휘하자”고 말했다.

1부 행사에서는 지회 업무보고 및 개회식이 있었고, 2부 행사에서 현충사 관람과 경품 추첨이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 모범경로당 15개소, 우수경로당 6개소가 선정돼 수상했다.



성남 수정구지회, 제2회 한마음 건강걷기대회
경기 성남 수정구지회(지회장 임규호)는 6월 11일 이재명 성남시장 당선자, 양경석 수정구청장을 비롯한 내빈과 회원, 임직원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한마음 건강걷기대회를 실시했다.


▲ 용인 기흥구지회는 6월 3일 노인대학생 130여명을 대상으로 문화탐방을 실시했다.

용인 기흥구지회, 제5기 기흥노인대학 문화탐방 실시
경기 용인 기흥구지회(지회장 이양구) 부설 기흥노인대학(학장 김상모)은 6월 3일 학생 130여명을 대상으로 충남 아산 현충사 및 신정호 등을 둘러보는 문화탐방을 전개했다.

이날 이양구 지회장은 인사말에서 “우리 선조들의 혼과 얼이 담긴 자랑스러운 문화유산의 진정한 가치를 알고 지내자”며 “문화유산을 잘 보존해 다음세대에 온전히 물려주도록 노력 하자”고 강조했다.

한편 기흥구지회는 6월 10일 지회 2층 강의실에서 기흥노인대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65회 치아의 날을 맞이해 기흥보건소 최은영 강사를 초빙해 치아 예방관리 교육을 전개했다.

보건복지가족부의 2007년도 발표 자료에 따르면 성인 10명 가운데 7명이 잇몸질환을 가지고 있으며, 이에 대한 예방책은 양치질을 잘 하는 것이라고 한다.
이날 학생들은 올바른 칫솔사용법과 불소사용법 등을 직접 시연하면서, 치아 건강의 중요성을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