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지회, 노인 건강검진·진료 실시
동해시지회, 노인 건강검진·진료 실시
  • 관리자
  • 승인 2010.08.27 11:57
  • 호수 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해시지회, 노인 건강검진·진료 실시
강원 동해시지회(회장 이남균)는 노인들이 건강하게 여름철을 무사히 보내기 위해 8월 17일 강릉시 아산병원 의료진의 협조를 받아 동해시 북삼동 소재 쇄운경로당에서 노인 70여명에게 건강검진과 노인질환에 대한 교육과 진료를 실시했다.



고성군지회, 공동작업장 열기 ‘후끈’
강원 고성군지회(지회장 김완식)는 노인복지기금 600여만원을 지원받아 관내 5개 읍면 우수분회 및 경로당에 공동작업 자금을 배정, 공동작업장마다 회원들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간성읍 어천리경로당(회장 최형범)의 경우 올해 마을의 유휴농지를 무상으로 임대받아 1000여평에 옥수수, 참깨 등 밭작물을 23명의 회원들이 공동작업으로 재배하고 있다. 어천리경로당은 금년도 밭작물 재배로 400여만원의 수입을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



화천군지회, 자원봉사 ‘불 붙었다’
강원 화천군지회(지회장 이진삼)는 노인지도자 연찬회에서 자원봉사자 기본 교육을 받는 등 자원봉사자로서의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지회 임원, 경로당 회장 등 95명이 적극적으로 봉사활동에 나서 일반회원들의 모범이 되고 있다.

올해 새로 결성된 경로당회장들의 회원 가입과 함께 각 리별 자연보호와 축제장 주변 자연정화활동, 쓰레기 줍기, 행사장 주변 풀베기 등아 봉사활동은 물론 한자리에 모여 친목도 다지고 있다.

지회 임원들이 ‘물의나라 쪽배 축제’에 맞춰 충렬탑 공원 주변에서 환경정화활동을 벌인 것을 비롯해 간동면은 파로호강 주변, 하남면은 건넌들 연꽃마을 주변, 상서면은 산천어벨리 현장, 사내면은 토마토축제장 주변에서 각각 봉사활동을 했다.



양양군지회, 서면분회서 관내 경로당 회장 회의
강원 양양군지회(지회장 이진형)는 7월 23일 서면분회 회의실에서 서면 관내 경로당회장 18명과 오용환 서면 주민복지담당이 참석한 가운데 회의를 개최했다.

이진형 지회장은 인사말에서 어르신들이 건강을 유의할 것을 당부하고 각 분회 운영 및 연료비 지원과 분회장 처우 개선 등을 양양군과 협의 중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