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지회, 어린이 유괴·성범죄 예방 발대식
안성시지회, 어린이 유괴·성범죄 예방 발대식
  • 관리자
  • 승인 2010.09.03 10:45
  • 호수 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지회, 어린이 유괴·성범죄 예방 발대식
경기 안성시지회(지회장 이규설)는 8월 20일 안성 광신로터리에서 안성시청, 안성경찰서, 안성시교육청과 함께 ‘어린이 유괴 및 성범죄 예방 발대식’을 가졌다. 발대식 후에는 개학을 맞은 안성시내 4개 초등학교에서 어린이지킴이 활동을 펼쳤다. 한편 이규설 안성시지회장은 8월 30일 안성시 내혜홀 초등학교 봉사단 어르신들과 함께 봉사활동을 실시한 후, 내혜홀 초등학교(교장 목진황) 교장실에서 봉사활동에 대해 좌담회를 가졌다.



용인 처인구지회, 금호어울림경로당 개관식
경기 용인 처인구지회(지회장 류강희)는 8월 20일 오전 11시 중앙동 금호어울림경로당에서 개관식을 가졌다. 개관식에는 김학규 용인시장, 이상철 용인시의회의장을 비롯해 관내 기관장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개관식에 이어 경로당 어르신들과 마을 주민들이 부녀회원들이 준비한 점심을 함께 나누는 행사도 마련됐다.

류강희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금호어울림 경로당의 개관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어울림이란 이름처럼 이곳을 찾는 어르신들이 즐겁게 어울리며 여가를 보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수원 영통구지회, 하계 충효교실 운영
경기 수원 영통구지회(지회장 차동학)는 7월 23일부터 8월 25일까지 한 달 동안 영통2동 주공9단지 아파트경로당(회장 한희동)에서 지역 초등학생 98명을 대상으로 하계 충효교실을 운영했다. 충효교실은 한자교육 및 풍선아트, 배드민턴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됐으며, 98명의 참여자 중 69명이 수료했다.

특히 이번 충효교육은 지역주민과 중학생 자원봉사자들의 참여와 지역단체 협조로 노인자원봉사활동의 기틀을 마련하는 계기가 됐다.

또 영통구지회는 8월 26일 숲체험 지도자 클럽 회원과 가족 등 28명이 참석한 가운데 숲체험 지도자 현장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학습은 경기도 환경보전협회가 주최한 프로그램으로, 노인일자리사업인 숲 생태 학습 해설지도에 필요한 전문적이고 다양한 정보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견학은 팔당전망대와 팔당 물 환경 체험, 수질개선 교육 등으로 이뤄졌다.



안산 상록구지회, 노인 자원봉사학교 5일간 교육 마쳐
경기 안산시 상록구지회(지회장 이종한) 부설 안산실버인력뱅크 노인자원봉사단 33명은 8월 9일부터 8월 13일까지 5일간 교육을 마치고 지회 대강당에서 자원봉사학교를 수료했다.
이번 교육은 전문강사를 초빙해 노인자원봉사의 이해, 노인의 건강, 노인 학대 및 예방교육, 이미지메이킹 등의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현장 체험 활동으로 안산시립노인전문요양원과 선우사랑마루(노인요양시설)을 방문해 실질적인 자원봉사자로서의 체험활동을 경험했다.



시흥시지회, 아동안전지킴이 직무교육
경기 시흥시지회(지회장 안장국)는 8월 26일 오후 2시 지회 회의실에서 아동안전지킴이 30명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시흥경찰서 교통관리계 관계자를 초빙, 교통봉사 시 주의사항과 교통사고 발생률 감소를 위한 안전 등으로 이뤄졌다.

시흥경찰서 관계자는 “봉사하는 어르신들이 있기에 경찰관들도 큰 힘이 된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안전과 지역사회 안정을 위해 힘써 주실 어르신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용인 기흥구지회, 충효예절 교실 및 한문교실
경기 용인 기흥구지회(지회장 이양구)는 8월 16일부터 20일까지 충효예절 및 한문교실을 실시하는 경로당을 방문해 경로당 임원단과 강사, 학생들을 격려했다. 또 경기연합회가 제공한 한문교재를 경로당에 전달, 호응을 얻었다. 충효예절 및 한문교실은 기흥구지회가 용인시로부터 예산을 지원 받아 각 경로당에서 추진하는 사업 중 하나다.

한편 8월 18일 이양구 지회장은 을지훈련 중인 용인시청을 방문해 공무원들을 격려했다.



구리시지회, 금연캠페인 참여
경기 구리시지회(지회장 홍종봉)는 8월 18일 보건소에서 실시하는 금연캠페인에 참여했다. 구리시보건소는 지역주민들의 흡연을 예방하고 금연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8월 18일부터 31일까지 ‘이웃사랑 금연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간접흡연으로 인한 주변 사람들의 피해 상황을 알리고, 보건소에서 실시하는 금연클리닉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캠페인은 구리시 노인회관을 시작으로 시민들의 접근성이 높은 구리우체국, 한전구리지점, 구리역 등에서 펼쳐졌다. 또 금연 관련 상담을 비롯해 금연 껌·사탕 등 금연 보조제를 시민들에게 무료로 나눠줬다.
최애경 보건소장은 “흡연예방 및 금연 캠페인뿐만 아니라 교육과 각종 지원을 통한 지역의 흡연율 감소를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금연분위기가 지역 전체에 조성되기를 희망 한다”고 말했다.

김진원 기자/구리



수원 권선구지회, 충효교실 수료식 실시
경기 수원 권선구지회(지회장 정원노)는 8월 20일 구운초등학교에서 하계 충효교실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수료식에서는 출석률이 높고 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을 선정, 상장과 장학금 및 상품이 수여됐다. 최우수상 1명에게는 상장과 장학금 5만원이, 우수상 2명과 개근상 2명에게는 상장과 옥편이 각각 수여됐다.

충효교실은 여름방학을 맞은 구운초등학교 학생 26명을 대상으로 지난 7월 26일부터 8월 20일까지 실시됐으며, 한문교실과 예절교실로 나눠 진행됐다. 강사로는 이종화 노인대학장이 참여했다.



양평군지회, 아우름 실버봉사단 창단식
경기 양평군지회(지회장 박영실) 부설 실버인력뱅크는 8월 26일 박영실 지회장과 김선교 양평군수, 각 분회장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우름 실버봉사단’ 창단식을 가졌다. 아우름 실버봉사단은 실버악단 9명, 하모니카연주단 12명, 실버연극단 9명으로 구성돼 있다. 봉사단원들은 이날 창단식에서 함께 즐길 수 있는 노인여가문화 창달을 위해 노인들이 앞장서서 질적 수준향상에 이바지할 것을 다짐했다.

또, 이날 양평군지회는 각 분회장 및 실버봉사단 회원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 유괴·성범죄 예방을 위한 결의대회를 가졌다. 참가자들은 ‘어린이 유괴·성폭력이 근절될 때까지 노인회원 모두가 앞장서 지도 감시하겠다’는 내용을 골자로 한 결의문을 낭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