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지회, 청학골 경로당 입주식
인천 연수구지회, 청학골 경로당 입주식
  • 관리자
  • 승인 2010.09.03 10:47
  • 호수 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연수구지회, 청학골 경로당 입주식
인천 연수구지회(지회장 박정호)는 8월 24일 고남석 연수구청장, 정지열 구의회의장을 비롯해 구의원, 관내 경로당회장 및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학골경로당 입주식을 가졌다.
청학동 114-5번지에 건립된 청학골경로당은 2009년 10월 착공, 지난 7월 8일 준공됐다. 청학골경로당은 건축면적 137㎡, 연면적 154㎡, 지상 2층 규모로 건립돼 복지 및 편의설비를 갖추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고남석 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청학골경로당이 지역 어르신들의 친목과 화합의 열린 공간으로서 자리매김하기 바란다”며 “앞으로 어르신들을 위한 문화·여가시설 확충과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천 부평구지회, 환경지킴이참여자 만족도조사 실시
인천 부평구지회(지회장 신정환)는 8월 23일 노인일자리사업 중 하나인 ‘우리 동네 환경지킴이사업’의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만족도 조사는 8월 23일부터 9월 10일까지 실시됐고, 조사대상은 사업 참여자, 거주 주민, 학교 관계자 등이다. 지난 2월부터 시작한 ‘우리 동네 환경지킴이사업’은 마을 뒷골목 청소 및 주민계도 활동으로 이뤄지며, 9월 15일 종료된다.

부평구지회 관계자는 “만족도 조사는 환경지킴이 사업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개선사항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어르신들의 실질적인 의견을 반영해 환경지킴이, 생태 숲 정비사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평구 산곡1동 주민센터(동장 강성환)는 8월 23일 관내 노인복지 관련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향후 노인관련 문제에 대한 지원 및 처리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노-노 홈케어 사업 도우미, 보건소의 방문간호사, 노인복지관의 노인돌봄서비스, 시청파견의 행복한가정 만들기 상담원 등 간담회에 참석한 실무자들은 사회복지 서비스지원에 관한 정보 공유는 물론 업무 현장에서의 애로사항 등을 함께 공유했다.

강성환 산곡 1동장은 “비정기적인 간담회지만 노인복지를 위한 다양한 의견과 서비스 향상 방안 등이 논의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간담회와 만남의 시간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인천 중구지회, 차이나타운 사회복지이야기 발족
인천 차이나타운 상인 연합회는 8월 12일, 복지기관 및 단체, 주민 등이 동참하는 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차이나타운 사회복지이야기’를 발족했다. 이날 출정식에 참석한 김경현 지회장은 지역경제 활성화로 문화적 삶의 질 향상에 힘써달라며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출정식 후에는 어르신 200여명을 초청해 중구 북성동 중화교회에서 자장면과 탕수육 등을 대접하는 행사를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