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연합회, 게이트볼·장기대회 개최
강원도연합회, 게이트볼·장기대회 개최
  • 관리자
  • 승인 2010.09.03 10:52
  • 호수 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연합회, 게이트볼·장기대회 개최
강원도연합회(회장 이춘섭)는 8월 24일 홍천종합운동장에서 ‘2010 연합회장기 제13회 강원 노인 장기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에는 18개 시군 선수 및 임직원 600여명이 참가해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겨뤘다. 대회결과 게이트볼 남자부는 원주시, 여자부는 삼척시가 우승했고, 장기대회는 강릉시 권칠현 회원이 우승을 차지했다.

이날 대회에는 육정희 강원도보건복지여성국장을 비롯해 김기남 강원도의회 의장, 허일홍 홍천군수, 신영재 홍천군의회의장, 차영만 국민건강보험공단 서부지사장 등의 내빈들도 참석했다.



동해시지회, 샘물 경로당 준공식
강원 동해시지회(지회장 이남균)는 8월 24일 김학기 동해시장과 노인회원 및 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해시의 95번째 신설 경로당인 ‘샘물 경로당’ 준공식을 가졌다. 샘물 경로당 황선종 회장은 “어르신들이 즐겁게 지낼 수 있는 모범 경로당으로 발전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속초시지회, 설악 신흥사 회주에 공로패 전달
강원 속초시지회(지회장 허응복)는 8월 30일 대한불교조계종 제3교구 설악산 신흥사 회주인 오현 큰스님에게 공로패를 전달하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번 감사패는 신흥사의 지속적인 후원과 협조로 노인복지 증진과 노인회 운영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높이 평가해 지회 회원들이 뜻을 모아 전달됐다. 신흥사는 속초지역의 노인종합복지관과 요양시설 등을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를 위한 안내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정시영 기자/속초



고성군지회, 신안 6리 경로당 준공
강원 고성군지회(지회장 김완식)는 8월 26일 지역 어르신들의 쉼터와 사랑방으로 활용될 신안6리 경로당 준공식을 가졌다. 준공식에는 황종국 고성군수를 비롯해 문명호 고성군의회의장, 이용완 고성경찰서장, 김완식 고성군지회장 및 유관기관 단체장,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신안 6리 경로당은 어르신들의 복지증진 및 여가시설 확충을 위해 지난 1월 착공, 1억5000만원의 사업비가 투입돼 올해 6월 22일 완공됐다. 경로당은 지상 1층 98.9㎡의 아담한 규모로 50여명의 지역 어르신들이 이용할 수 있으며 사랑방과 사무실, 거실, 주방, 욕실 등을 갖췄다.

고성군 관계자는 “지역 어르신들이 활기찬 노후를 영위할 수 있도록 경로당 운영에 있어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하고 교양, 오락 등 지역 어르신들의 복지 증진을 도모하는 공간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선호 기자/고성



정선군지회, 노인지도자 문화탐방 실시
강원 정선군지회(지회장 배선기)는 8월 20일 정선군 내 분회장, 분회 사무장, 경로당 사무장 등을 대상으로 문화탐방을 실시했다. 이번 문화탐방은 노인회 발전과 회원간 친목을 도모하고 일선 사무장들의 사기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문화탐방은 경기 여주군내 영능, 명성황후생가, 목아박물관, 신륵사 등을 견학하고 정선지역의 향토문화와 비교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배선기 지회장은 노인복지 향상을 위해 헌신, 봉사하는 사무장들을 격려했으며 앞으로 노인회 발전과 건강한 노인사회 구현에 앞장설 것을 당부했다.



고성시지회, 노인회 초청 치안간담회
강원 고성경찰서(서장 이용완)는 8월 27일 경찰서 2층 상황실에서 고성군지회(지회장 김완식) 임원 20여명을 초청, 치안간담회를 열고 ‘원터치 SOS 시스템’ 시연회를 가졌다. 최선호 기자/고성



동해시지회, 해피경로당 선정
강원 동해시지회(지회장 이남균)는 8월 26일 2010년 경로당 특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10개 경로당을 선정 ‘해피경로당’으로 지정했다. 해피경로당은 즐겁고 화목한 경로당을 만들기 위해 동해시지회가 추진하는 사업으로 선정된 경로당에는 동해시보건소의 협조를 받아 건강 체조 방문교육과 노인질환에 대한 진료서비스가 제공된다.

이남균 지회장은 “해피경로당이 현재까지 좋은 효과를 거두고 있어 앞으로 더 많은 경로당으로 확대 보급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양양군지회, 연창리 노인복지관 개관
강원 양양군지회(지회장 이진형)는 8월 24일 이진형 지회장을 비롯해 이진호 양양군수, 정념 낙산사재단 이사장, 무문 산사 주지스님, 관내 기관단체장 및 노인회원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창리 노인복지관 개관식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