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예기자 리포트]
[명예기자 리포트]
  • 관리자
  • 승인 2010.10.15 10:17
  • 호수 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암 나철 선생 추모제 행사
홍암 나철선생 선양사업추진위원회(위원장 양현수)는 10월 8일 전남 보성군 벌교읍 채동선 선생 음악당에서 일제 강점기하 쇠망한 국운 앞에서도 굴하지 않고 한 생을 살다 가신 당대의 석학이요 문장가며 종교 지도자로서 민족 운동을 주도하신 홍암 나철 선생 추모제를 거행했다.

독립운동의 아버지로서 선생의 큰 사상과 구국운동의 정신을 이어 받는 이날 추모제에는 정종해 보성군수, 신중식 전 국회의원, 기관단체장 등 내빈과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정종해 보성군수는 추모사를 통해 “홍암 나철 선생은 1863년 벌교에서 태어나 민족의 선각자이자 독립운동가로서, 대종교 중광자로서 또한 민간 외교관이자 근대 국학의 선구자로서 오로지 조국과 우리 민족을 구하기 위해 온몸을 바쳤다”고 말했다.

또한 양현수 위원장은 “나철 선생을 기리기 위해 벌교 금곡 옛집도 복원 됐고 사당과 기념관을 짓는 것은 물론 지역갈등, 민족갈등, 국론갈등, 이념갈등을 극복하고 선생이 바라는 세상을 위해 통일을 이룰 수 있도록 해 달라”고 기원했다.
김무곤 기자/순천



외암마을 인사동서 짚플문화제 성공적 홍보
외암마을은 외국인 관광객, 시민, 학생 등이 지켜보는 가운데 서울 인사동에서 제10회 외암 전통 마을의 짚플문화제 홍보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짚신’이라는 상징물로 순천향대학 퍼포먼스팀의 공연은 관람객들의 박수 갈채를 받았고, 어린이들은 짚신을 보며 마냥 신기해했다.

사물놀이로 행사의 시작을 알리며 사람들의 시선을 집중 시키고, 준비한 퍼포모스 공연을 통해 관람객과 하나가 돼 우리 것의 소중함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도 했다.
김군자 기자/아산


육상집씨 ‘영어외래어풀이 제5집’ 출간
육상집 씨가 생활에서 자주 접하는 신문, 방송, 잡지, 광고, 간판 등의 외래어 총 4160개 단어가 수록된 ‘영어 외래어 풀이 제5집’을 출간 했다.

육씨는 영어연구회에서 영어 발음이 그대로 한글로 표기되어 사용되는 사례가 많아 어려움을 겪는 성인들이 많다는 점에 주목, 그 뜻을 확실하게 하고자 이번 책을 펴냈다.

또 우리말에 섞여서 사용되고 있는 영어와 각종 외래어를 한글로 표기해 사용하는 용어들을 모아 그 뜻을 확실하게 제시하고 있다.

특히 신문, 잡지, 텔레비전, 광고, 간판, 일상생활 용어 등에 나오는 한글로 표기된 영어나 외래어 들을 혼돈 하는 일 없도록 하고, 학생과 모든 국민들이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영어와 외래어의 낱말 풀이가 자세히 게재돼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육씨는 1941년 중국만주에서 출생했으며, 전주교육대학졸업, 초등학교근무, 한국스카우트 연맹 대장 및 훈련부교수, 한국관광공사 영어 명예통역 안내원, 육상집 영어연구회대표, 전주월드컵 전라북도 영어 통 번역 자원봉사회원, 정읍남일초등학교 초등부 초빙강사 등으로 활약해 왔다.

육 씨는 “앞으로 교사를 위한 영어연수로 ‘영어를 영어로 가르치기 위한 전략’ 등에 대해 강의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대영 기자/익산



홍천군 노인요양원 개원식 가져
홍천군 노인요양원이 9월 28일 황영철 국회의원, 허필홍 군수, 신영재 군의회의장, 김운희 천주교춘천교구장 등 내빈과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태학리 현지에서 개원식을 갖고 의료서비스를 시작했다.
19억64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 1544㎡의 부지에 연면적 1285㎡ 규모로 지상2층, 지하1층으로 지어진 홍천 노인요양원은 천주교 춘천교구 사회복지회가 위탁 운영을 하게 되며, 입소자 정원은 52명이다.
이도근 기자/홍천



인천 서구 검단1동 1000여명 대상 경로잔치 개최
인천 서구 검단1동(동장 박창선)은 10월 8일 제14회 노인의 날을 기념해 어르신과 주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통장자율회(회장 이기철) 주관, 수도권매립지주민지원협의체, 온누리병원, 검단웨딩홀 부페의 후원으로 검단1동 어르신을 위한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검단1동 경로잔치에서 검단1동 통장 자율회 이기철 회장은 “우리 검단1동 어르신들이 서로 위하고 아껴주는 모습을 본받아 젊은 우리들이 앞장서서 어른을 공경하고 효행을 실천하는데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계양구노인복지관 제2회 건강박람회 개최
계양구노인복지관(관장 이재선)은 10월 1일 노인복지관에서 노인의 날을 맞아 지역 어르신6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회 건강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계양구보건소를 비롯해 한림병원, 인천나누리병원, 유민한방병원, 스마일탑치과 등 12개 의료기관이 참여해 동맥경화증 검사, 혈액검사, 치과 검진, 약손안마, 수지침, 체지방측정, 우울증검사와 이동식 x-ray 차량을 이용한 정형외과 진료 등으로 어르신들의 건강을 정성껏 챙겼다.
현종열 기자/인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