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연합회 취업지원센터장 직무교육 실시
전남연합회 취업지원센터장 직무교육 실시
  • 김용환 기자
  • 승인 2010.11.12 17:22
  • 호수 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연합회 취업지원센터장 직무교육 실시
전남연합회(회장 한두현) 취업지원센터는 10월 28일 영광군지회 3층 취업대비반 컴퓨터실에서 21개 시군지회 취업지원센터장을 대상으로 취업지원센터장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영광군지회 정영준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노인취업을 통해 노인복지와 권익증진에 기여하고 있는 취업지원센터장들을 격려하고, 어렵고 힘들지만 취업을 통해 기뻐하는 어르신들을 잊지 말고 늘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이날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구례군 김종근센터장과 광양시 김일용 센터장 등 교육 우수참여자 2명에게 주유권 5만원권을 각각 전달했다.



2010 녹색전남 토지박람회 개최
전라남도는 전국 관계공무원 과 유관 기관 관계자  광주 전남 토지및 공간정보과 학생, gls전문업체 임직원, 도내 부동산 중개업소 대표자 및 대한지적공사 광주전남본부 임직원, 대학교수, 감정평가사, 토지분야 전문인사 등 2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1월 3일 도청, 김대중강당, 윤선도홀, 왕인실 등에서  ‘smart공간정보! happy녹색전남!’을 주제로 2010 녹색전남 토지박람회를 개최했다. 
김무곤 기자/전남



전남 보성군 제9회 벌교꼬막축제 성료
전남 보성군 벌교읍에서 11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제9회 벌교꼬막축제가 열려 전국에서 20여만명이 다녀갔다.

제9회 벌교꼬막축제는 ‘숨쉬는 벌교 愛 희망 담다’란 주제로 꼬막잡기, 까기, 삶고 시식하기 등 다채로운 꼬막 체험 행사와 소설 태백산맥의 무대를 가족과 함께 문학기행 할 수 있는 테마 축제가 열렸다.

또 제13회 읍민의 날을 맞아 장호직 삼호의료재단 벌교삼성병원 이사장이 대상, 벌교읍 지동리 1186번지 박계옥씨가 봉사상을 받을 것을 비롯해 모범공우원상, 효자상, 다문화행복상, 모범학생상 등 유공자와 모범 읍민에 대한 대대적이 포상이 있었다.

이번 축제 첫날에는 벌교제일고등학교 농악놀이를 시작으로 꼬막노래자랑, 대형꼬막화합 비빔밥 만들기, 꼬막노래자랑 등 읍민 화합의 행사가 열렸다. 6일에는 국악마당과 꼬막까기 경연, 작가 조정래와의 만남, 조정래 등산길 산행, 개막식, 축하공연 등이 화려하게 펼쳐졌다.

특히 ‘작가 조정래와의 만남’에서는 태백산맥 문학관을 설계한 김원 건축가와 ‘백두대간의 염원’ 벽화를 제작한 이종상 교수가 참여고 배우 오정해씨의 축하공연도 큰 갈채를 받았다.

마지막 날인 7일에는 대포리 갯벌에서 꼬막까기, 꼬막잡기, 갯벌 달리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열렸으며, 작가 조정래와 함께하는 태백산맥 문학기행과 팬 사인회도 있었다.
김무곤 기자/전남



함평군, 대한민국 국향대전 ‘인기’
전남 함평군(군수 안병호)은 10월 29일부터 11월 14일까지 함평읍 엑스포공원에서 2010 대한민국 국향대전을 개최했다.
이번 국향대전에서는 가로 26㎙ 세로 3.5㎙ 높이 7.1㎙ 규모의 국향천황을 비롯한 50여 종의 형형색색 국화로 제작한 ‘마법의 성’이 전시된다. 또 오색국화 외 30여종 국화 30만본으로 6892㎡에 조성되는 에덴동산과 억새 포토존 등 특색 있는 이벤트 존들이 눈길을 끌었다. 이와 함께 국보 제1호 숭례문, 황소조형물 등 특별 제작된 대형 국화 기획 작품과 현애작, 다륜대작 등 1300여점에 이르는 명품 국화분재 작품들이 관람객들의 탄성을 자아내게 했다.
한편 대한노인회 함평군지회(지회장 정병규)는 2010 대한민국 국향대전에 회원들이 대대적인 봉사활동에 나서기도 했다.
이이행 기자/함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