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연합회 충남 노인자원봉사지원센터 개소
충남연합회 충남 노인자원봉사지원센터 개소
  • 김용환 기자
  • 승인 2011.06.10 14:57
  • 호수 27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연합회 충남 노인자원봉사지원센터 개소
충남연합회(회장 송태진)는 5월 30일 충남연합회 회의실에서 내빈과 임직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자원봉사지원센터 충남지역운영본부 개소식 및 현판식을 가졌다.

이날 송태진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예전의 대접만 받던 노인에서 책임지는 노인으로 변화된 노인상을 보여 줄 때가 된 이 시점에 노인자원봉사지원센터가 개설돼 우리 노인들이 사회의 어른으로서 청소년을 선도하고 젊은 세대들에 봉사하며, 사회정의구현에 앞장서는 새로운 발판으로 삼자”고 말했다.


공주시지회 4개 자원봉사클럽 간담회 개최
충남 공주시지회(지회장 윤달중)는 ‘부양받는 노인에서 책임지는 노인으로’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존경받는 노인상 정립과 사회를 책임지는 당당한 노인으로 거듭나기 위해 자원봉사자를 모집, 5월 25일 간담회를 가졌다.

공주시지회 노인자원봉사자는 20명씩 4개 클럽으로 80명이 등록돼 있으며, 6월부터 적극적인 활동으로 대한노인회의 위상을 높이며 어르신들이 앞으로 나아갈 길을 제시하는 길라잡이 역할을 하게 된다.

이날 삼락회, 경우회, 행정동우회, 노인대학 등 4개 클럽 자원봉사자들은 초등학생 방과 후 교육 및 학습지도와 등하교길 안전지도는 물론 백제문화의 숨결이 살아있는 관광지로서의 보다 깨끗한 공주시로 관광객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주겠다고 다짐했다.


논산시지회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자 소양 교육
충남 논산시지회(지회장 박희성)는 5월 30일 논산 종합사회복지관 3층에서 489명의 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황명선 논산시장의 인사말과 시정소개, 박영자 시의회 부의장의 축사, 박희성 논산시지회장의 인사말에 이어 백제종합병원 최주혁 가정의학과 과장의 건강한 노후생활 특강, 레크레이션, 노인복지 담당자의 소양교육, 일자리 참여 어르신들의 의견 개진 등으로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