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 2011 스마트 에이징 엑스포 ①
미리보는 2011 스마트 에이징 엑스포 ①
  • 장한형 기자
  • 승인 2011.07.15 15:22
  • 호수 27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한 노후준비 위한 고령친화용품 한 자리에
백세시대사가 공식 후원하는 ‘베이비붐세대를 위한 노후준비 박람회 SENDEX 2011’(이하 SENDEX 2011)이 오는 9월 1~3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KINTEX)에서 ‘2011 스마트 에이징 엑스포’라는 주제로 개최됩니다. 백세시대사가 공식 후원하는 SENDEX 2011은 보건복지부, 지식경제부, 행정안전부, 문화체육관광부, 농림수산식품부, 고용노동부, 국토해양부, 금융위원회, 경기도가 공동주최하고 킨텍스가 주관합니다. 백세시대과 킨텍스는 이번 SENDEX 2011의 성공적인 개최는 물론 궁극적으로 국내 고령친화산업 발전을 위해 엑스포에 참가하는 기업 및 주력상품을 매주 연재합니다. 백세시대과 킨텍스는, SENDEX 2011 연재를 통해 독자 여러분께 능동적 노후준비를 위한 소중한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기업에는 사업성공의 전환점이 마련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주)케어메이트(대표이사 윤희권)

경기 안산 상록구에 본사를 두고 있는 ‘케어메이트’는 고령친화용품 및 재활의료용품을 전문적으로 제조, 판매하는 회사다.

개인 소비자는 물론 전국 의료기기 상사, 병원, 노인복지시설 등을 대상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한 번 판매한 제품은 끝까지 책임진다는 기업이념으로 최상의 제품들을 공급, 신뢰 받는 전문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케어메이트’는 신용과 기술개발 경영으로 현재 각종 고령친화용품 및 의료용품 부문에서 우수기업으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주력상품
△각종 고령친화용품(노인 보행보조기, 노인용 기저귀, 물티슈 등) △복지용구(이동식변기, 자세변환쿠션) △치질전문병원용 방석 △각종 소독용품(손소독제, 케어소독용에탄올 등) △병원·요양 생활용품(메모리폼 베개, 침대시트, 좌욕기 등) △케어용품(팔다리운동기, 휠체어식탁, 이동식좌변기 등)
문의 : 02-3473-4911

▲(주)해피베드(대표이사 최연수

경기 고양시에 본사를 두고 있는 해피베드는 2003년 ‘장애인용 다기능 침대 개발’을 목표로 설립됐으며, 전국 약 3000여명의 개인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우수한 품질과 신속한 서비스’가 최선의 홍보라는 전략이다.
2007년 샤워트롤리에 이어 2009년 의료용 침대 상품화에 성공했고, 올해는 2010년 개정된 시험규격(KS)에 적합한 요양용 전동침대를 업계 최초로 등록했다.

해피베드는 2004년부터 개인고객 대여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노인장기요양보험 복지용구시장에도 진출했다.

☞주력상품
△다기능침대 △샤워트롤리 △의료용침대 △요양용 전동침대(복지용구)
문의 : 031-911-8315 / www.happybed.co.kr

▲(주)파미케어(대표이사 김상민)

미국에서 개발된 ‘남성요실금’ 관리 최신제품 ‘에이펙스’(afex)를 2010년 8월 출시, 독점 공급하고 있다.

‘에이펙스’는 기존 요실금 관리 제품들의 단점을 모두 보완해 냄새는 물론 피부발진, 불쾌감 등을 없애고 착용감과 편의성을 높인 매우 획기적인 제품이다.

환자의 환경에 따라 일반활동용, 앉은 자세용, 휠체어용, 비활동용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됐으며, 사용하기 쉬운 데다 착용감이 뛰어나다. 또, 통증이 없으며, 통풍이 잘 돼 느낌이 좋다. 냄새 및 소변이 역류하지 않는 것도 장점이다.

☞주력제품
△남성요실금 관리 제품 ‘에이펙스’
문의 : 070-8785-0287 / www.afexkorea.co.kr

▲명진물산·명진테크(대표이사 한금희)

보행전문 국내 제조 및 수입업체 명진물산은 서울 중구에 본사를 두고, 경기 남양주시 화도읍에 제조공장인 명진테크를 운영하고 있다.

고령자용 보행보조차의 국내제조 모델 7종과 일본 제조 수입품 6종을 고령친화우수제품(S마크)으로 지정받았고, 고령자용 지팡이 3종과 함께 노인장기요양보험을 통해 공급하고 있다.

남양주시 100대 기업에 포함된 명진테크는 고령자용 보행차와 지팡이, 보행보조차를 비롯해 일반 보행용품 20여종을 생산한다. 이마트 전국 지점과 전국 농협하나로 마트에서도 구입가능하다.

☞주력제품
△국산 보행보조차 ‘롤리’(ROLLY) ‘백두’ ‘한라’ ‘태백’ ‘캐리어’ △일본산 보행보조차 ‘마이티’ ‘파워스텝-T’ ‘파워스텝-S’ ‘챠밍’ ‘소나타’ ‘디럭스’ ‘파트너’ △지팡이(접이식 및 조절식)
문의 : 02-3789-5354 / www.mjco.kr
장한형 기자 janga@100ssd.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