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연합회 충남지역운영본부 클럽코치 교육
충남연합회 충남지역운영본부 클럽코치 교육
  • 김용환 기자
  • 승인 2011.07.26 13:19
  • 호수 27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연합회 충남지역운영본부 클럽코치 교육
충남연합회(회장 송태진)은 7월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대전 유성호텔에서 충남지역 16개 시군 노인자원봉사클럽 코치와 임직원 등 1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자원봉사지원센터 충남지역운영본부 클럽코치 교육을 가졌다.

송태진 회장은 “여러분의 봉사활동이야 말로 노인회 조직의 활성화는 물론이고 사회를 끝까지 책임지는 당당한 노인이 되는 지름길”이라고 강조했다.

김종성 충남교육감도 “자라나는 세대에게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여주려는 대한노인회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교육을 마친 클럽코치 수료자 132명은 16개 시군에서 우선 50개 이상의 클럽을 구성, 봉사활동에 참여할 계획이다.


연기군지회 노인지도자 교육실시
충남 연기군 지회(지회장 강기찬)는 7월 6일 노인복지관 3층 대강당에서 심대평 국회의원, 최민호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청장, 윤호익 연기부군수 등 내빈과 읍면 분회장, 경로당회장 등 32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1년 지도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강기찬 지회장의 인사말, 송태진 충남연합회장의 격려사, 윤호익 부군수의 축사에 이어 강복환 충남연합회 부설 노인지도자대학장의 ‘어르신의 행복한 노후생활’ 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그동안 노인회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조치원읍 번암리경로당 한창교 회장과 동면 노송2리경로당 하추자 회장이 연합회장 표창을 받았다.
이규성 기자/연기



공주시지회 가을철 밤 줍기 참여 어르신 모집
충남 공주시지회(지회장 윤달중)는 공주지역 특산물인 밤 생산농가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노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가을철 밤 줍기에 참여할 어르신들을 모집하고 있다.

밤 줍기 일자리는 9월~ 10월까지 일당은 4만원이며, 공주시지회 취업지원센터(856-1701)로 문의하면 된다.

김영미 공주시지회 취업지원센터장은 “공주지역 뿐 아니라 타 지역 어르신들도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박승희 기자/공주


태안군지회 20개 경로당 지도점검
충남 태안군지회(지회장 조항설)는 7월 5일부터 7월 15일까지 11일간 경로당 지도점검을 실시했다.

태안군지회는 한석주, 1차로 경로당 20곳을 선정, 이재필 감사와 함께 각 읍면 경로당의 운영대장 관리 및 회계처리, 경로당 환경관리 등을 점검하고 회원들의 애로사항을 수렴했다.

조항설 지회장은 예전과 같이 안일한 생각으로 경로당 운영을 해서는 안 되며, 회계처리를 정확하게 하여 회원들과의 불화가 없도록 하라고 강조했다.


홍성군지회 바른 품성 5운동 업무협약 체결
충남 홍성군지회(지회장 이범화)는 7월 15일 홍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홍성교육지원청과 바른 품성 5운동 실천,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홍성군 지회 임원 및 초, 중등 교장이 참석한 가운데 체결된 이날 협약을 통해 기본질서를 잘 지키는 선진 시민을 만들기 위해 노인들과 지역사회주민들이 앞장서는 바른 품성 5운동의 확산을 위한 실천 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