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 2011스마트 에이징 엑스포⑦
미리보는 2011스마트 에이징 엑스포⑦
  • 장한형 기자
  • 승인 2011.08.26 11:28
  • 호수 28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한 노후준비 위한 고령친화용품 한 자리에
백세시대사가 공식 후원하는 ‘베이비붐세대를 위한 노후준비 박람회 SENDEX 2011’(이하 SENDEX 2011)이 오는 9월 1~3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KINTEX)에서 ‘2011 스마트 에이징 엑스포’라는 주제로 개최됩니다. 백세시대과 킨텍스는, SENDEX 2011 연재를 통해 독자 여러분께 능동적 노후준비를 위한 소중한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기업에는 사업성공의 전환점이 마련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대화메디피아(주)(대표이사 백용운)

대화메디피아(주)는 재활 및 물리치료, 노인용품 관련 전문회사로, 전기치료 장비 및 재활, 운동치료 장비, 노인용품 등을 수입·제조·판매하는 전문기업으로, 국내 유수의 대학, 병원 및 종합병원, 노인전문병원 등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특히 백용운 대표이사는 노인복지학을 전공한 노인복지학 박사로서, 80세 노인의 평균 체력과 감각을 느낄 수 있도록 고안된 ‘노인체험용품세트’를 개발, 노년층이 신체적 노화로 인해 생활 속에서 겪는 애로와 불편을 미리 체험할 수 있도록 한 장본인이다.

이를 통해 젊은이들이 노인을 제대로 이해하고 배려 또는 공경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한 것은 물론 노인에게 필요한 상품 및 서비스 개발과 심신의 장애를 안고 있는 노인에 대한 수발 환경을 제시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또, 지난 2005년부터 독일 ‘네멕트론사’와 기술제휴를 통해 의료용 전기자극기를 생산, 개발해 자체 브랜드인 간섭파치료기 ‘ENDOSTIM-2’를 출시했다. 이어 통증완화용 젤리인 ‘SPORCOOL’을 생산해 만성통증에 시달리는 환자의 통증완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이밖에 대화메디피아(주)는 한국사회가 경험하고 있는 고령화가 만성질환 유병율 및 합병증 증가로 이어지고 있는 것과 관련, 노인의 일상생활 편의 및 보호자나 간병인의 수발에 도움을 주기 위한 재활기기의 연구개발과 생산도 병행하고 있다.

▲ 대화메디피아(주)의 간섭파치료기, 노인체험복, 통증완화용젤리(왼쪽부터).

주력상품
△간섭파치료기 ‘ENDOSTIM-2’ △노인체험복 ‘YW-1000’ △통증완화용젤리 ‘SPORCOOL’
문의 : 02-458-7171
/ www.daewhamedipia.com

▲(주)이지메디컴(대표 조상욱)

(주)이지메디컴은 대웅제약의 관계사로, 국공립 대학병원과 연간 6000억원 규모로 거래하는 의료장비, 소모품 구매물류 전문기업이다.

‘100세동안’은, (주)이지메디컴이 운영하는 실버용품, 복지용구, 장애인보장구 전문프랜차이즈 브랜드다.

현재 전국 60여 개의 가맹점을 운영 중이며, 매월 꾸준히 가맹점 수가 증가세에 있다.

최근에는 우수 유망 창업아이템으로 인정받아 각종 창업박람회에서 많은 집중을 받고 있다.

‘100세동안’은 이번 ‘2011SENDEX’에서 2가지 아이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첫째는 시니어들의 건강하고 생산적인 인생 후반기를 위한 100세동안 가맹사업이다.

100세동안의 창업 아이템은 소규모, 소자본으로 잠재력이 무궁무진한 고령친화산업 시장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선보인다.

둘째, 100세동안이 유통하고 있는 시니어 및 장애인을 위한 복지용품(복지용구, 장애인보장구)과 시니어 용품이다.

특히, 안전하고 철저한 AS서비스로 차별화한 장애인보장구 제품들을 집중 전시할 예정이다. 100세동안은 그간의 노하우를 살려 세계 판매 1위의 전동스쿠터 제품들을 공급하고 있다.

▲ (주)이지메디컴의 전동스쿠터.

주력상품
△100세동안 가맹사업 △시니어 및 장애인 복지용품·시니어 용품
문의 : 0808-100-100 / 100age.co.kr <끝>
장한형 기자 janga@100ssd.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