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연합회 노인자원봉사 충남지역운영본부 발대식
충남연합회 노인자원봉사 충남지역운영본부 발대식
  • 김용환 기자
  • 승인 2011.09.09 15:24
  • 호수 28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연합회 노인자원봉사 충남지역운영본부 발대식
충남연합회(회장 송태진)는 8월 26일 공주대학교 백제교육문화관에서 연합회 임직원과 충남지역의 50개 클럽 회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자원봉사 충남지역운영본부 발대식 및 소양교육을 가졌다.

송태진 회장은 대회사에서 “오늘 발대식을 통해 평생현역 사회 만들기의 발판을 마련하고, 노인이 단순히 우리 사회의 짐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 주자”며 “이를 계기로 부양받는 노인에서 사회를 책임지는 노인으로의 새로운 위상을 정립하고, 노인자원봉사가 우리 사회의 모범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 이날 안승화 충남자원봉사센터장이 자원봉사클럽 회원들의 인식변화와 자원봉사의 참뜻, 자원봉사자로서의 기본자세에 대한 소양교육도 실시하는 한편 가두캠페인을 벌이기도 했다.


백세시대 전국기자협의회 정기총회
백세시대 전국기자협의회(회장 김연수)는 8월 26일 회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역 트레인스 뷔페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현숙 백세시대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전국에 흩어져 있는 기자들을 이렇게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서 반갑다”며 “540만 노인들을 위해 봉사하는 마음으로 지역의 참신한 기사 발굴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군자 기자/아산


공주시 사곡면 게이트볼 경기장 준공
충남 공주시(시장 이준원)는 농촌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농촌 마을인 공주시 사곡면 호계1리에 시비 1억원, 도비 5000만원 등 1억5000만원을 들여 건평 600㎡의 게이트볼 전천후 경기장을 준공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이준원 공주시장, 고광철 시의회의장, 한명덕 시의원 및 박은양 공주시지회 사곡분회장, 양승희 사곡면장 등을 비롯한 200여명의 주민이 참석해 준공 테이프를 끊고 화합을 다짐했다.
박승희 기자/공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