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보건소, 정신질환 편견해소 캠페인
순천보건소, 정신질환 편견해소 캠페인
  • 김용환 기자
  • 승인 2011.09.23 15:09
  • 호수 28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보건소, 정신질환 편견해소 캠페인
전남 순천시보건소는 9월 5일 순천공용버스터미널 입구에서 정신보건센터 회원 20명과 보건소직원 10명 등 3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어깨띠를 두르고 정신건강 검사와 상담을 실시했다.

이날 참여자들은 4종의 배너를 전시하고, 홍보물을 나눠주면서 정신장애인과 그 가족들이 지역사회에서 더불어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분위기 조성에 나섰다.
김무곤 기자/순천


신안군지회 제2회 지회장기 노인친선 장기대회 개최
전남 신안군지회(지회장 김정철)는 8월 30일 지회 교육관에서 문동식 신안부군수를 비롯한 내빈과 14개 읍면 대표팀 선수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지회장기 노인친선 장기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우승은 하의면 김수길 회원, 준우승 암태면 김도진 회원, 동상 압해면 김진배 회원, 자은면 최상남 회원, 장려상은 임자면 문판길 회원과 팔금면 조영대 회원이 각각 차지했다.

이날 입상한 선수들에게는 ‘2012년 전남연합회 장기대회’의 출전자격이 부여됐다.


순천시지회 발효식품 메주 제조사업단 간담회 개최
전남 순천시지회(지회장 강갑구)는 9월 6일 지회 2층 회의실에서 어르신 발효식품 메주 제조사업단 간담회를 실시했다.

메주 제조사업단은 지난해 메주 700여개를 제조해 농협마트 등에 입점판매, 1000여만원의 수익을 올려 노인 건강증진과 생활에 도움이 된 바 있다.

올해는 각 경로당에 공문을 발송해 예약주문을 받는 한편 농협마트와 대형마트에 입점, 지난해보다 많은 1000개 이상을 제조, 판매키로 했다.


고흥군지회 회원 280여명 대상 건강관리교육 실시
전남 고흥군지회(지회장 권윤희)는 군민회관에서 회원 280여명을 대상으로 건강관리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치과의사를 초빙해 노년기에 흔히 발생하는 구강병인 구강건조증, 치주병, 치아우식증 및 치경부 마모증 증상과 예방법, 치료법 등을 설명했으며, 틀니 사용법과 관리법 등을 자세히 소개하고 음식섭취 후와 취침 전 양치질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