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화합 산업평화 시대 선언
노사화합 산업평화 시대 선언
  • 이미정
  • 승인 2006.11.24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한국노총 “노사정 하나되어 기업하기 좋은 풍토조성” 다짐

지난 8일 지방에서는 최초로 전북지역 노사정이 한 자리에서 모여 노사화합과 산업평화 시대를 선언했다.


전북도 김완주 지사와 한국노총 전북지역 본부 김준희 의장, 전북경영자총협회 최상열 회장은 이날 전북도청 대회의실에서 “노사정이 하나가 돼 기업하기 좋은 전북을 열어나가자”며 노사화합과 산업평화를 위한 전북 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이상수 노동부 장관과 조성준 노사정위원장, 이용득 한국노총 위원장, 이수영 한국경영자총협회 의장과 지역 노사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 전북 노사정의 무분규 선언을 축하했다.


노사 대표는 이날 “‘기업이 살아야 근로자도 살 수 있다’는 사고를 바탕으로 근로자는 기업의 생산성 향상과 경쟁력 함양에 솔선하고 사용자는 근로자를 기업 성장 동력의 주체로 인식하고 투명 경영을 실천하는데 진력을 다하자”고 약속했다.


또 전북도는 “전북을 기업하기 좋은 으뜸 지역으로 만들기 위해 가능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고 국내외 투자유치를 통한 일자리 창출에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천명했다.


이날 노사화합 선언은 도내 노사정이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해 미래 지향적인 선진 노사문화 창출이 필요하다는데 인식을 같이한 결과로 풀이된다.


하지만 이날 한국 노총계의 양대축의 하나인 민주노총이 노사화합 선언식에 불참 하는 바람에 ‘반쪽 행사’로 치러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