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지회 12개 팀 750여명 선수 참가 게이트볼대회
남해군지회 12개 팀 750여명 선수 참가 게이트볼대회
  • 김용환 기자
  • 승인 2012.04.20 15:44
  • 호수 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군지회 12개 팀 750여명 선수 참가 게이트볼대회
경남 남해군지회(지회장 정인우)는 4월 6일 남해군생활체육게이트볼구장에서 백찬수 게이트볼회장과 12개 팀 750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한 가운데 게이트볼대회를 개최했다.

정인우 지회장은 “정적인 면과 동적인 면을 두루 갖춘 게이트볼의 매력을 유감없이 보여주고 게이트볼 동호인들을 더 많이 양산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대회에서 우승은 이동팀, 준우승은 다초 1팀, 3위는 성남 여성팀과 다초2팀이 각각 차지했다.

한편 남해군지회 부설 노인대학(학장 서정길)은 4월 10일 노인대학생 137명을 대상으로 전남 고흥군에 위치한 거금대교 견학을 했다.
서정길 학장은 “이번 견학은 노인대학생 간의 친목 및 소통과 배움에 대한 중요성을 더 한층 느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창원시 마산지회 임보택·최경석 지회장 이·취임식
경남 창원시 마산지회(지회장 최경석)는 4월 3일 마산합포구청 대강당에서 박완수 창원시장, 김이수 시의회의장, 황태수 도의회부의장 등 내빈과 지회임원, 분회장, 경로당회장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회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최경석 지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노인의 권익신장과 조직 강화 및 경로당조직의 활성화와 체질 개선을 위해 전심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보택 지회장은 퇴임사에서 “11년 동안 대과 없이 노인회조직을 위해 전념할 수 있었던 것은 2만5000여 회원들의 많은 성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회고했다.

신임 최경석 지회장은 7명의 후보자와 경합, 참가 대의원 432명중 145표를 얻어 당선됐다.


창원지회 이사회서 신임 임원에 임명장 전달
경남 창원지회(지회장 엄성도)는 4월 12일 지회 2층 강당에서 임원 33명이 전원 참석한 가운데 이사회를 개최하고 새로 선임된 임원에게 임명장을 전달했다.

이날 엄성도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새로 선임된 부회장, 이사, 분회장들은 활력이 넘치는 경로당이 되도록 적극 노력하고, 존경받는 노인상을 정착하는 데 앞장서자”고 강조했다.
정태호 기자/창원


대한시조협회 창원시지회 정가 경창 대회
(사)대한시조협회 창원시지회(지회장 허규성)는 3월 31일부터 4월1일까지 이틀간 성산구 내동 노인복지회관 3층 대강당에서 대한시조협회 김주호 이사장 등 내빈과 전국 25개 지역 동호인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8회 전국 정가(시조, 가사, 가곡) 경창 대회를 개최했다.

허규성 대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옛 조상들이 애창하시던 시조문화가 현대음악에 밀려 뒤안길로 사라져 가는 것이 너무나 안타까워 이를 재조명하고,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신인들을 발굴하기 위해 이번 대회를 갖게 됐다”며 “정통 예악인 정가, 가곡, 시조를 통해 우리 민족 문화 창달과 건전한 국민정서함양에 기여함은 물론 소중한 우리 문화유산을 계승하는데 이번 대회의 의의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날 경창대회에서 평시조 신아현(대구), 사설시조부 이순자(양산), 질음 시조부 이도연(하동), 가사부 이기수(창원), 명인부 이동영(대구). 국창부 이순애(대구) 등이 영예의 수상을 했다.
정태호 기자/창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