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유역 관광정보 한눈에
한강유역 관광정보 한눈에
  • super
  • 승인 2006.08.25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도권관광 진흥협의회, 5개 시·도 관광정보사이트 구축

지난해 7월부터 시행된 주5일 근무제가 확대 시행되면서 국민들의 여가시간 증가와 더불어 국내관광 수요가 증가하는 등 본격적인 국민관광시대가 도래됐다.

 

서울, 경기, 인천, 강원, 충북을 회원으로 하는 수도권관광 진흥협의회에서는 5개 시·도의 관광활성화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국일반여행업협회(KATA)와 공동으로 ‘수도권관광정보사이트(www.travelinkorea.or.kr)’를 구축해 2월부터 운영한다.

 

수도권관광정보사이트(Travelinkorea)는 국내관광을 활성화하자는 취지에서 만들어진 것으로 5개 시·도의 관광정보를 한눈으로 볼 수 있는 포탈사이트다.

 

그동안 관광 정보를 알기 위해서는 각 자치단체의 관광사이트를 일일이 찾아가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에 협의회는 지역별 제한없이 한강유역에 있는 5개 시·도의 관광정보를 한군데서 확인할 수 있는 원스톱 관광정보사이트를 구축했다.

 

이 사이트의 가장 큰 특징은 숙박업소 및 음식업소 등 다양한 관광업 관계자에게 미니홈피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협의회는 민간과의 파트너쉽을 바탕으로 사이트를 운영해 나갈 계획으로 펜션 등 숙박시설, 음식점, 관광단지는 물론 시·군·구 기초자치단체에게 회원등록 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미니홈피를 제공한다.

 

미니홈피에 등록한 업소는 여행자가 여행지 및 지도검색시 주변의 여행지 정보로 함께 검색됨으로써 홍보효과를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여행지까지의 가장 빠른 길과 정보 등 편리한 지도검색 서비스를 제공한다. 여행을 하다보면 가는 길을 몰라 헤매는 경우가 많은데, 사이트에서는 출발지에서 목적지까지 가는 길의 정보와 여행지 주변의 상세한 지리정보를 함께 제공한다.

 

이와 함께 지도검색시 주변의 음식점, 숙박시설 등 관광시설이 함께 표시될 수 있도록 지도검색 서비스를 강화시켜 나갈 계획이어서 여행자들에게 실속있는 관광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그뿐만 아니라 해당지역의 축제, 각종 문화행사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사이트에서는 5개 시·도의 다양한 축제 및 문화행사 일정과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 여행자들의 여행설계에 도움을 준다.

 

협의회는 시범운영기간인 올해 컨텐츠를 집중 확충하는 등 사이트의 정보량을 2~3배 이상으로 확대하고, 관광업계의 제안이나 의견을 수렴해 사이트 운영에 반영함으로써 5개 시·도의 명실상부한 원스톱 관광정보사이트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에 강원도에서는 국내 관광 활성화를 위해 수도권 및 광역자치단체 여행업계를 대상으로 강원관광설명회를 개최함과 동시에 자치단체 초ㆍ중ㆍ고 교장단을 대상으로 팸투어를 실시, 강원관광의 집중 홍보를 통한 수학 여행단을 유치를 위해 활발한 마케팅을 벌여나갈 계획이다.

 

이미정 기자 mjlee@100ssd.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