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여주 도자기축제로 오세요”
“이천·여주 도자기축제로 오세요”
  • 이다솜 기자
  • 승인 2014.04.18 13:59
  • 호수 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주간 맞춰 4월 25일 개막
▲ 지난 여주도자기축제에서‘흙 높이 쌓기 대회’에 참가한 가족들이 밝게 웃고 있다. 사진=여주도자기축제 제공

이천·여주 도자기축제가 4월 25일 개막돼 24일간 이천 설봉공원과 여주 신륵사관광지에서 개최된다.
도자기축제는 매년 9월 열렸으나 올해부터 한국관광주간에 맞춰 일정을 앞당겨 개최하게 됐다. 한국관광주간은 5월 1~11일이다.
설봉공원에서 열리는 제28회 이천도자기축제는 ‘창조, 설레임의 순간’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체험행사가 열리고 한국 전통 장작가마와 일본 가마를 비교하며 도자의 생성 과정을 확인할 수 있다.
또, 이천도자상품관에서는 132개의 이천 요장에서 생산된 각종 도자와 액세서리를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신륵사 관광지에서 열리는 제26회 여주도자기축제는 물레를 이용한 도자 만들기, 머그컵 낚시 체험, 도자기인형 색칠하기 등 다양한 가족단위 체험행사가 열린다.
남녀노소 불문하고 참여할 수 있는 전국도자접시깨기대회도 마련된다.
이 외에도 여주시가 운영하는 황포돛배 승선료 할인과 썬밸리호텔, 일성남한강콘도의 숙박료 할인을 통해 여행경비를 지원한다. ‘여주통큰할인쿠폰’을 이용해 신륵사, 명성황후생가, 곤충박물관, 여주참숯마을, 여주농특산물판매장의 이용료 및 관람료를 할인해 줄 예정이다.
숙박업소, 음식점, 버스, 택시 등에 대한 관광수용태세를 점검하고 친절교육을 강화해 업계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고 관광객이용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노력을 적극 전개할 방침이다.
한편, 관광주간 특별프로그램 일정은 경기관광포털과 관광주간 통합 정보웹페이지(spring.visitkorea.or.kr) 등을 통해 안내하며 전국 주요 관광지, 휴게소, 관광안내소에 비치되는 홍보 쿠폰북을 활용하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