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뇌운동 가능해 치매예방에 큰 도움”
“두뇌운동 가능해 치매예방에 큰 도움”
  • 관리자
  • 승인 2016.01.22 14:04
  • 호수 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투 접목한 시니어용 보드게임 ‘화둘짝’ 인기
남도리빙닷컴, 주사위윷 게임도 개발 “큰 호응”

화투에서 착안한 시니어용 보드게임이 나와 눈길을 끈다. 남도리빙닷컴(주)이 개발한 ‘화둘짝’이다.
남도리빙닷컴 임진옥 대표(47)는 “화둘짝은 어르신들의 활발한 두뇌운동을 가능케 해 치매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지난해 광주국제실버박람회를 방문한 노인의료관련 관계자들이 최고의 게임으로 꼽았다”고 전했다.
화둘짝은 48장의 화투패로 보드판에 그려진 10장의 화투 그림과 일치하는 패를 맞춰나가는 게임이다. 한 세트로 2~3명이 즐길 수 있다. 보드판은 총 10단계로 구성되는데, 단계가 올라갈수록 짝을 맞추기 어려워지는 방식이다. 속도감을 위해 타이머도 부착했다. 20초, 30초 단위로 시간을 세팅할 수 있다.
사실 남도리빙닷컴은 지역 음식문화 콘텐츠를 개발하는 지약향토기업이다. 관련된 홈페이지 제작, 어플 개발, 대형 검색사이트 홍보 등 활동을 벌이고 있다.
2008년 1인 창조기업으로 설립돼 2012년 법인전환, 2014년 벤처기업 인증까지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는 중이다.

하지만 화둘짝 출시를 기점으로 기업의 노선을 변경했다. ‘실버 기능성 콘텐츠개발 사업설명회’(2014년 1월)를 다녀온 임진옥 대표가 고령자용 콘텐츠 개발의 필요성을 절감했기 때문.
이런 그에게 적절한 놀이가 떠올랐다. 바로 화투였다.
화투는 온 국민이 즐기는 놀이다. 인터넷 게임 또는 모바일 게임 순위에서 늘 상위에 오르는 콘텐츠이다. 이를 두뇌운동에 좋은 보드게임 형식으로 만든다는 구상이었다.
그의 생각은 2014년 5월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실버 기능성콘텐츠 개발 및 보급’ 사업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고, 그 해 9월엔 게임이 출시됐다.
화둘짝은 현재 노인복지회관, 노인병원 재활치료실, 치매 재활시설, 뇌졸중 환자 재활시설, 노인복지관련 부서 등에 보급되고 있다.
지난해 5월엔 TV 프로그램 ‘자기야 백년손님’(SBS)에 등장해 가족 모두 즐길 수 있는 게임임을 입증했다.
임진옥 대표는 “최근엔 제품 구입 시 제공하는 주사위윷 게임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실버세대의 여가활동에 대한 보다 적극적인 연구와 지속적인 개발을 통해 제2의 전략상품을 내놓는 등 실버사업 분야를 넓혀갈 생각”이라고 말했다.
화둘짝 1개 세트 가격은 3만5000원(택배비별도)이며, 대량구매도 가능하다. 2개 세트 이상 주문 시 무료 배송된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 1544-6970에서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