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일자리박람회’ 10월 9일 연다
‘노인일자리박람회’ 10월 9일 연다
  • 정재수
  • 승인 2007.07.27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 지난달 사무국 개소 본격 업무 돌입

‘대구 2007 노인일자리박람회’가 오는 10월 9일 개최된다.

이에 따라 대구시(시장 김범일)는 7월 23일 운경재단 중구시니어클럽 사무실에서 박람회 사무국을 개소하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사무국은 기획 및 홍보, 총무, 구인업체 개발팀으로 구성, 올 12월까지 행사개최 및 사후 취업관리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올해로 4회째 개최되는 ‘대구 2007 노인일자리박람회’는 ‘노풍 당당! 활기찬 노년’이라는 주제로 대구 전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어르신들이 신체적, 정신적으로 적합한 직종인 제조업, 용역, 경비, 주요소 등 단순노무직을 비롯 어르신들이 기쁘게 일을 할 수 있는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출 예정이며 구인업체 130개 이상을 유치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구군 및 노인관련단체 일자리관을 통해 공공형 일자리, 교육, 복지, 지원형 일자리 희망자를 접수 받을 계획이다. 특히 지역 업체들을 대상으로 사전에 취업수요조사를 실시, 좀 더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노인 일자리 발굴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박원희 박람회 사무국장은 “사무국 개소를 시작으로 고령사회에 대비한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경제활동을 마련하고 성공적인 노인일자리박람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재수 기자 jjs@100ssd.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