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대 여자로 살아간다는 것
이 시대 여자로 살아간다는 것
  • 관리자
  • 승인 2016.12.02 14:14
  • 호수 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미씽:사라진 여자’

실종을 토대로 이 시대 여성들이 겪는 불합리함을 비판한 영화 한 편이 개봉했다.
영화 ‘미씽: 사라진 여자’는 워킹맘이자 싱글맘인 ‘지선(엄지원 분)’이 갑자기 사라진 딸과 보모 ‘한매(공효진 분)’를 찾아 나서는 5일간의 이야기를 다른 작품이다(사진). 영화는 실제로 일어날 수 있을 법한 일상 속 두려움을 바탕으로 감각적이고 섬세한 연출을 선보인다.
지선은 이혼 후 육아와 생계를 책임지며 홀로 살아간다. 밤 늦게까지 업무가 이어져도 그나마 안심할 수 있는 건 어린 딸을 돌봐주는 중국인 보모 한매가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그런 한매가 사라진다. 한매뿐만 아니라 딸도 함께 없어졌다. 전 남편과 양육권 소송 중인 지선은 이 일이 송사에 악영향을 줄 것을 우려해 홀로 딸을 찾아나서지만 실패한다. 다시 경찰에 알리지만, 경찰과 전 남편 측은 딸이 납치됐다는 지선의 말을 믿지 않는다. 다급한 지선은 다시 한매와 딸을 찾아나서고, 그 과정에서 한매의 비밀을 알게 된다.
이 영화 전체를 감싸는 건 역시나 모성애다. 기존의 어떤 작품보다 섬세하고 깊이 있게 모성애에 주목한다. 여기에 ‘워킹맘’, ‘납치’, ‘외국인 불법 체류자’, ‘가정 폭력’ 등 우리 사회에 만연해 있는 불편한 현실과 영화적 재미를 위한 ‘미스터리’를 가미했다.
이미 영화 ‘소원’으로 절절한 모성애를 연기했던 엄지원은 전작 이상의 연기력으로 당당히 제 역할을 해낸다. 공효진은 트레이드마크인 ‘공블리’를 떨쳐내고 흥행 배우가 아닌 연기파 배우로서의 이름값을 증명해낸다.
든든한 조연들의 역할도 컸다. 박해준, 김희원, 조달환, 김선영 등이 등장해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해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