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 노인들의 희로애락… 오늘도 웃고 즐기고 활동한다
지구촌 노인들의 희로애락… 오늘도 웃고 즐기고 활동한다
  • 배성호 기자
  • 승인 2017.04.07 14:13
  • 호수 56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간기획]SNS 인스타그램에 비친 표정들

현재 가장 인기 있는 SNS(사회관계망서비스) 프로그램 중 하나가 인스타그램(Instagram)이다. 국내에서만 600만명이 이용 중인 인스타그램은 기존 서비스와 달리 사진과 동영상을 반드시 올려야 한다. 이용자들이 올린 자연스런 일상의 모습은 곧 동시대의 모습이기도 하다.
특히 이용자끼리는 해시태그를 이용해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기도 한다. ‘해시태그’는 게시물에 일종의 꼬리표를 다는 기능으로 특정 단어 또는 문구 앞에 기호(#·샵)를 붙여 연관된 정보를 한데 묶을 수 있다. 즉 ‘#벚꽃’이란 해시태그를 검색하면 벚꽃 사진을 올리고 해당 해시태그를 단 모든 사진을 살필 수 있다. 현재 인스타그램에 노인을 의미하는 ‘#올드맨’(Oldman)으로 묶인 사진과 동영상은 140만건에 달한다. 본지에서는 세계 속 노인들의 다양한 모습을 모아봤다. 배성호 기자 bsh@100ssd.co.kr
 

▲ ❶ 손녀를 안고 좋아하는 영국인. ❷ ‘청청패션’을 멋지게 소화한 미국인. ❸ 벤치에 줄지어 않은 브라질 노인들. ❹ 지하철에서 스마트폰을 조작하고 있는 터키인.
▲ ❺ 스코틀랜드 전통악기인 백파이프를 들고 있는 노인. ❻ 선한 미소가 인상적인 한국의 여성 노인. ❼ 자전거를 역동적으로 타는 네덜란드인. ❽ 반려견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아르헨티나인.
▲ ❾ 골똘히 무언가를 생각하는 인도인. ❿ 독특한 레게패션을 선보인 자메이카인. 11 잡지를 판매하는 무뚝뚝한 표정의 홍콩인. 12 수확한 농산물을 지고 환한 미소를 짓는 인도네시아인
▲ 13 지팡이를 지고 내리막길을 걷는 터키인. 14 열중해서 그림을 그리는 튀니지인. 15 똑닮은 미소가 인상적인 브라질 노부부. 16 뮌헨 쾨니히 광장에서 신문을 읽는 독일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