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옥희 참예원의료재단 이사장,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
김옥희 참예원의료재단 이사장,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
  • 배지영 기자
  • 승인 2017.04.14 13:31
  • 호수 56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자중심 진료 높이 평가… 요양병원 적정성 평가에서도 1등급
▲ 의료법인 참예원의료재단 김옥희 이사장(오른쪽)이 3월 31일 ‘2017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의료법인 참예원의료재단 김옥희 이사장이 지난 3월 31일 여의도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에서 소비자경영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5번째를 맞이한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은 대한민국소비자대상위원회와 컨슈머포스트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협회, 대한민국국회 정무위원회, 국제기구세계녹색기후기구가 주관하는 것으로, 소비자의 권익증진을 위해 노력한 국회의원 및 광역․기초의원과 지자체, 주한대사 그리고 경쟁력, 신뢰성, 공익성을 갖춘 기업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참예원의료재단은 의료법인 최초로 국가에서 성실공익법인으로 지정된 데 이어 환자 중심의 진료와 차별화된 의료시스템을 갖춘 점을 높이 평가받아 소비자 경영부문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참예원의료재단은 송파참노인전문병원, 성북참노인전문병원, 서초참요양병원과 강남구립 행복요양병원을 운영하고 있는 노인요양병원계 선두병원 기업이다.
김옥희 이사장은 “이번 수상은 전 직원의 수고와 노력으로 만들어 진 것”이라며 “기업의 창시자가 죽어지는 밀알이 될 때 많은 열매를 맺을 수 있다. 참예원의료재단이 300년 이상 생명을 갖는 믿음의 기업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참예원의료재단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전국 1229개소 요양병원의 인력 보유수준, 환자의 일상생활 수행정도 및 피부상태(욕창) 등 의료서비스 수준에 대해 평가한 요양병원 적정성평가에서도 1등급을 받았다.
대상은 강남구립 행복요양병원, 성북참노인전문병원, 송파참노인전문병원 등 3개 병원이다.
서초참요양병원의 경우에는 2016년 3월 오픈한 병원이라 평가대상에서 제외됐다.
배지영 기자 jybae@100ssd.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