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실비보험 정신질환도 치료비 혜택 가능, 암보험은 물론 실손보험 특약까지 보상기준 알아야
의료실비보험 정신질환도 치료비 혜택 가능, 암보험은 물론 실손보험 특약까지 보상기준 알아야
  • 배지영 기자
  • 승인 2017.07.12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마와 폭염으로 인해 급격한 피로감이 몰려오는 요즘이다. 이런 날씨가 지속될수록 컨디션 난조를 보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평상시 생활 속에서 각자의 건강을 잘 챙겨야 하는데, 일단 잦은 수분 섭취도 도움이 되며 채소나 과일을 꾸준히 섭취해 비타민 보충을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더불어 몸에 이상 징후로 인한 병원 치료 시 비용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실손의료보험을 미리 준비해두는 지혜도 필요하다. 이미 가입자가 3천만을 넘어선 실손의료보험. 왜 많은 사람들이 실손보험에 관심을 갖고 미리 준비해두라는 것을 강조하는 것인지 먼저 고민해볼 필요가 있다. 다이렉트 실비보험 상품은 상해나 질병으로 인해 병원에서 진료, 검사, 수술을 받게 되었을 때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실손의료비 담보를 통해 전체 지출한 비용 중 일부를 공제하고 돌려받게 된다.

올해부터 변경된 의료실비보험은 비급여 항목이 분리되어 보장되는데 고비용이 드는 CT나 MRI 검사 및 도수치료, 비타민, 마늘 주사와 같은 항목은 별도의 보장 담보를 가입해야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다. 때문에 실손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기본형 실손보험이나 종합형 상품의 차이를 알아보도록 해야 한다. 그리고 검사의 경우 개별적으로 받는 정기 검진은 해당되지 않으며 몸에 이상이 나타나 의사의 소견에 따라 검사를 실시한 경우만 해당 된다는 점 참고하도록 하자.

이밖에도 달라진 실손의료비보험은 정신 질환 중 일부분을 보장받을 수 있는데 기억상실이나 공황장애, PTSD(외상후스트레스장애), 편집증, 틱장애, 우울증 등이 이에 해당된다. 현재 정신질환으로 발생되는 치료비만 해도 연간 1인당 약 700만원으로 부담이 될 수 있는 만큼 해당 부분으로 진료나 치료를 받게 되었을 때 도움받을 수 있도록 의료실비보험가입순위 비교사이트를 이용해 회사별 실손보험 보장 항목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좋다.

실손보험은 이미 잘 알고 있듯이 미용을 목적으로 한 성형비용이나 몸보신용 보약에 대한 보장을 하지 않는다. 그러나 성형 수술이라 하더라도 치료를 목적으로 시행된 경우라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를테면 눈꺼풀이 쳐져서 생활에 어려움이 생기는 안검하수나 속눈썹이 눈을 찌르는 안검내반 같은 경우로 인한 쌍꺼풀 수술 등이 해당 되니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순위를 알아보고 의료실비보험 추천 상품을 최소 3개 이상 비교해 보아야 한다.

더불어 발생 빈도나 위험률이 높은 암에 대한 대비도 미리미리 해둘 필요가 있는데 갱신형 상품과 비갱신형 암보험의 차이를 알아보고 암 진단금이나 수술비, 입원비 등을 늦지 않게 마련해 두도록 해야 한다. 암도 성별이나 나이에 따른 발생하는 종류가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알아보기 위해 비갱신형암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해 맞춤형 상품을 준비해 두는 것이 필요한데, 고령자의 경우 미리 의료실비보험을 준비하지 못했다면 유병자보험이나 부모님의료실비보험(노후실손의료보험) 상품으로 대체 가입이 가능하다.

의료실비보험가격비교사이트(http://www.firstinsu.co.kr)를 사용하면 한화손해보험 실비보험, KB손해보험 실비보험, MG손해보험 실비보험, 메리츠 실비보험, 현대해상 의료실비보험, 흥국화재 실손보험 등 다양한 제휴 보험사의 상품에 대한 비교 분석과 담보별 보장 범위나 가입 금액을 산출해볼 수 있고 전문가의 조언도 구해볼 수 있다.

‘건강을 잃으면 모든 걸 잃는 것이다’라는 말도 있듯이 인생에 있어서 사실 건강만큼 중요한 것이 없을 것이다. 때문에 늘 바른 생활 습관을 통해 아프지 않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혹시라도 모를 질병이 나거나 다쳤을 때 제때 돈이 없다고 포기하지 말고 제대로 된 치료를 바로 받을 수 있도록 의료실비보험순위를 확인해 자신에게 알맞은 상품으로 준비를 시작해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