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건강iN' 홈페이지 이용수기 공모
건보공단, '건강iN' 홈페이지 이용수기 공모
  • 배지영 기자
  • 승인 2017.10.12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족도 설문조사와 함께… 참여자 84명에 경품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은 12일 건강정보 전문사이트 건강iN에 대한 ‘2017년도 건강iN 만족도 조사’와 ‘2017년도 건강iN 이용수기’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만족도 조사는 10월 13일부터 27일까지 실시하며 설문조사 내용은 △메뉴별 이용도 △홈페이지 및 모바일앱에 대한 만족도 △건강정보 개발 및 요구 사항 △개선의견 등 총 28개 문항으로 구성돼 있다. 건보공단은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분석해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로 개선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참여 방법은 ‘건강iN’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건강iN)을 통해 누구나 가능하며, 참여자 중 84명을 추첨해 노트북(1명), 로봇청소기(3명), 자전거(5명) 등 경품을 지급하기도 한다.

이외에도 건강iN 서비스를 활용한 우수사례를 발굴·전파함으로써 일상생활에서 본인과 가족의 건강관리를 도모하고자 ‘2017년도 건강iN(사이트 및 모바일) 이용수기’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전은 △영유아 문진표 및 발달선별 검사지 작성, 병(의)원 찾기 등 일상생활에서 건강관리를 위해 건강iN 서비스를 활용한 사례 △모바일 건강iN앱을 활용하여 매일 혈압·혈당 측정수치 전송을 통해 꾸준한 만성질환관리로 건강관리에 성공한 사례 △건강iN의 건강예측(건강나이, 뇌졸중 등)으로 건강상태를 진단하고 생활습관 개선정보를 활용한 사례 등을 주제로 하며, 전 국민(외국인, 재외국민 포함)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이용수기는 건강iN 홈페이지에 게시한 공모서식으로 3~4페이지 이내 분량으로 작성해 10월 18일부터 11월 17일 18시까지 이메일(webmasterin@nhis.or.kr)로 접수하면 된다.

당선작은 오는 12월 6일 건강iN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최우수상(1명) 100만원, 우수상(2명) 각 70만원, 장려상(4명) 각 50만원 등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공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민들의 평생 건강을 책임지는 건강정보 전문사이트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배지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